ADVERTISEMENT

[TONG] [통DIY]여름나기 3종 세트(Feat. 천연 모기 퇴치제, 1인용 에어컨, 과일 아이스바)

TONG

입력

업데이트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고 짜증을 불러일으키는 장마도 어김없이 찾아옵니다. 가만히 있어도 불쾌감이 상승하는 여름을 이기려면 꼭 필요한 것들이 있습니다. 더위를 물리쳐줄 1인용 에어컨, 장마가 지나고 나면 더 극성을 부릴 모기 퇴치제, 갈증을 해소시켜 줄 과일 아이스바.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통이가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STEP 1 천연 모기 퇴치제
모기에게 유독 인기 많은 통이는 여름만 되면 두려움에 떱니다. 각종 살충제가 판매되지만 화학 성분이 포함돼 사용하기가 꺼려지는데요. 이제 무료 봉사 헌혈은 그만! ‘나 혼자 산다’의 김반장처럼 통이도 천연 재료를 이용해 직접 모기 퇴치제를 만들어봤습니다.(살충제 아님) 옷이나 생활용품에 뿌리면 좋고 모기뿐만 아니라 진드기·모기·초파리·파리 등에도 효과 Good!

준비물
계피, 소독용 에탄올, 정제수, 유리병, 스프레이 빈 병

만드는 방법
① 물로 한번 세척해서 말려둔 계피를 유리병에 넣어주세요.
② 계피가 잠길 만큼 에탄올을 부어주세요.

③ 2주 정도 서늘한 곳에 보관하세요.
④ 2주 뒤, 스프레이 빈 병에 계피 원액과 정제수를 3:7 비율로 넣어주세요.

⑤ 칙칙 뿌려 사용하세요. (방부제가 없는 천연 제품이므로 1주일 정도 사용하고 남은 것은 버리고 새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STEP 2 1인용 에어컨
더운 여름도 에어컨만 있다면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전기세는 누가 내주죠?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 수도 없고… 집에 에어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이 있더라도 내 자리만 유독 안 시원할 때가 있죠. 그래서 통이는 1인용 에어컨을 만들었습니다.

준비물
미니 USB 선풍기, 상자, 아이스팩

만드는 방법
① 상자에 선풍기 모양을 따라 선을 그려주세요.
② 그린 모양을 따라 칼로 잘라주세요.
③ 파낸 곳에 선풍기를 끼워주세요.
④ 상자 안에 아이스팩을 넣어주세요.

기사 이미지

⑤ 뚜껑을 닫고 선풍기를 틀어주세요.(아이스팩 때문에 더욱 시원한 바람이 슝슝~)

STEP 3 과일 아이스바
여름이면 1일 1개 아이스바는 필수죠. 매일 사 먹는 것도 힘드니깐 제철 과일로 취향껏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스바 틀만 많다면 한 번 만들 때 오래 먹을 수 있는 아이스바가 확보 가능합니다.

준비물
아이스바 틀, 각종 과일, 쿨피스, 밀키스 등 취향에 맞는 음료수

만드는 방법
① 복숭아, 키위, 자두 등의 과일을 썰어주세요.
② 아이스바 틀에 과일을 넣어주세요.
③ 그 위에 음료수를 넣어주세요.

기사 이미지

④ 냉동실에 5시간 정도 보관하면 완성!(아이스바가 쉽게 부러질 수 있으니 살살 빼주세요.)

글=한은정 기자 han.eunjeong@joongang.co.kr
영상=전민선 인턴기자

[추천기사]
[통DIY] 도전! 귀요미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Feat. 라이언, 스팸하트김밥, 꿀벌 계란말이, 문어 소시지)

▶10대가 만드는 뉴스채널 TONG 바로가기 tong.joins.com

Copyright by JoongAng Ilbo Co., Ltd. All Rights Reserved. R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