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펫슬랩, 반려동물 통합 앱 공식 론칭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반려동물 100만 마리 시대. 동물은 인간과 교감하며 정신과 신체에 큰 영향을 미친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주의깊게 살펴야 하는 이유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지식, 친구, 장소, 제품 등의 정보를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는 반려동물 통합 플랫폼이 대표적이다.

20일 출시된 펫슬랩(사진)도 그 중 하나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동시 지원한다.

펫슬랩은 내가 팔로워하고 있는 사람의 정보를 모아보는 ‘홈’, 반려동물 전문 정보를 보여주는 ‘랩’, ‘그룹’, ‘카메라’ 등의 기능이 담겼다.

메인 홈에서는 내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고, 내가 팔로워한 친구의 소식과 미리 설정한 관심 노트들만 골라서 간편하게 볼 수 있다.

랩 탭은 ▲스토리 ▲뉴스 ▲노하우 ▲가이드 등 반려동물을 키울 때 필요한 정보성 콘텐츠를 보여준다.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이 모여 다양한 온·오프활동을 할 수 있는 그룹 페이지도 있다.

특히 반려동물 전용 카메라는 셔터음이 다양한 개 짖는 소리로 되어있고, 나만의 소리를 직접 녹음 할 수 있어 반려동물의 매 순간을 카메라에 쉽게 담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

펫슬랩의 김예성 대표는 “그동안 40만명의 반려인들과 소통하면서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할까 고민해왔다”며 “펫슬랩 앱이 반려인의 생활에 도움을 주면서 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인기기사]

·닭·생선 씻을 때 채소·과일에 물 튀지 않게 하세요 [2016/06/20] 
·더운 날씨에 피지·땀 분비↑…초여름 트러블 주의보 [2016/06/20] 
·키트루다, ASCO서 단독∙병용요법 새 데이터 발표 [2016/06/20] 
·고대 구로병원 치과 신상완 교수팀 아시아임플란트학회 ‘최우수 포스터상’ [2016/06/20] 
·건국대병원 이승은 임상강사, 의사협회 기초의학신진학술상 [2016/06/20]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