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교육기업 여기스터디,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마크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전문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지난달 24일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5년에 PC버전 사이트 이어 2016년에 모바일버전 사이트 모두 획득하였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이 획득한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마크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의 인증제도로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22조에 근거하여 콘텐츠 제공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한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심사를 진행한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선발된 이용자평가단이 서비스의 안정성, 기능성, 편의성, 고객관리 등의 다양한 항목을 기준으로 정량적 및 정성적 평가를 통해 인증여부를 결정한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의 인증을 통해 교육원과 학습자간에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자체개발 LMS를 통해서 모바일과 PC사이트 모두 강의 콘텐츠를 학습자가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나이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열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이버평생교육원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와 독학학위제 교육기관으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자격증취득방법에 대한 무료학습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사 2급과 3급, 건강가정사, 공인회계사, 학사학위 취득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