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곳, 서안 [XI'AN 西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중원이라 불리우는 곳, 중국의 중심 서안

기사 이미지

중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없는 이들도 진시황릉이나 양귀비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단순히 역사속의 인물을 뛰어 넘어, 중국을 대표하는 대명사가 된 진시황. 서안은 그가 처음으로 천하를 통일하고 수도를 삼은 곳이다. 그리스의 아테네, 이탈리아의 로마, 그리고 이집트의 카이로와 함께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세계 4대 고도(古都)중 하나인 서안에는 그 역사만큼이나 풍부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세계 8대 불가사의라 불리우는 '병마용'과
양귀비의 로맨스가 꽃피었던 '화청지'가 있는 곳,
동서양의 만남 실크로드의 시작점 서안!
그 역사만큼이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풍부한 이곳으로
가족과 함께 문화유산 답사기를 떠나보자!

도시 자체가 박물관으로 불리우는만큼 아직도 땅을 파면 수 천년 전 문화재가 흔하게 나오다고 한다. 때문에 한 때에는 한적한 땅을 사서, 복권을 긁듯이 문화유산을 찾는 것이 유행이었다고 한다. 실제로 이를 통해 부자가 된 사례들이 많다고 하니 정말 놀랍지 않을 수 없다.

올 여름, 가족과 함께 이토록 흥미로운 서안으로 5000년전 시간여행을 떠나는건 어떨까? 교과서에서만 보았던 단어와 역사가 눈앞에 펼쳐진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매우 특별한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죽어서도 진시황을 지켜는 수호병사 '병마용'

기사 이미지

1974년 중국의 한 농부가 우물을 파다가 우연히 발견한 병마용은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진시황이 자신의 무덤을 건설하면서, 이를 호위하는 수천명의 병사를 흙으로 빚은 도용 (陶俑)이다. 세계8대 불가사의로 꼽힐 만큼 거대한 규모와  정교함을 갖추고 있다.

현재까지 3개의 갱이 발굴되었으며, 병마용들은 각자 다른 자세와 표정, 복장, 헤어 스타일을 갖고 있어 그 섬세함이 경이롭다.

양귀비의 로맨스가 피어난 그곳, '화청지'

수려한 풍경과 효능이 뛰어난 온천수로 인해 역대 제왕들의 관심을 받아왔던  화청지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대규모의 당나라 왕실 정원이다.

당현종과 양귀비가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었던 로맨틱한 장소로, 양귀비와 당현종이 직접 온천욕을 즐겼던 옛 탕들이 보존되어 있다.

중국 5악(五岳)중 으뜸! 험준하기로 유명한 '화산'

오악(五岳)중 서악(西岳)으로 꼽히는 화산은, 해발 2200M의 명산으로 오악중 두번째로 높은 산으로 크게 5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세가 험하기로 유명하다.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되어 있어, 빛을 받으면 눈부시게 빛난다 하여 빛날화(華)자를 써서 화산(華山)이라 이름 지어졌다.

서봉과 북봉 두 곳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특히 2014년 새로 오픈한 서봉 케이블카는 편도 30분의 긴 시간동안 아찔하고 장엄한 화산의 하이라이트를 감상할 수 있는 추천 코스이다.

관광지 만큼이나 흥미로운 먹거리 '덕발장 교자연'

일명 '교자'라고 불리우는 중국식 만두가 탄생한 곳이 바로 서안이다. 이미 블로거들에게도 유명한 서안의 대표적인 교자 맛집 '덕발장'은  70년의 역사를 가진 장인의 교자 음식점으로, 예술의 경지에 이른 3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교자를 맛 볼 수 있다.

서안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투어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1577-1212)로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