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서울랜드에서 이색적인 단풍놀이 즐겨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과천 서울랜드(seoulland.co.kr)는 서울 근교에 있는 단풍놀이 명소에 꼽힌다. 서울랜드에서 즐기는 단풍놀이 코스 3가지를 소개한다.

기사 이미지

첫 째는 차를 이용하는 것으로 서울랜드 외곽순환길~미술관 길까지 이어지는 단풍나무 터널이 있다. 도로 양쪽으로 단풍이 물든 나무들이 빼곡히 들어서 단풍터널을 이루고 있다. 청계산자락에 위치한 이 길을 따라 달리면 맑은 공기에 시원한 가을바람까지 불어와 상쾌함이 더해진다. 네비게이션에 국립현대미술관 또는 서울랜드 동문을 검색하거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달리면 된다.

기사 이미지

두 번째 코스는 과천 저수지 산책길이다. 과천 저수지 산책길을 따라 단풍을 구경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저수지를 따라 걷거나 코끼리열차를 타고 앉아서 구경하는 방법이다. 걸으면 약 20분이 걸리고 코끼리열차를 이용하면 5분이면 된다. 저수지를 따라 단풍 든 나무가 드리워지고 눈 앞에는 저수지가, 뒤편에는 서울랜드와 청계산 일대가 펼쳐져 가을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마지막은 서울랜드의 놀이기구를 타고 즐기는 단풍놀이다. 놀이기구를 타며 단풍구경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50m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를 타면 청계산의 단풍 숲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하늘 가까이 다다를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은하열차 888’을 타고 얼굴 가까이 스쳐 가는 단풍들을 보거나 ‘무지개자전거’를 타면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서울랜드 단풍은 11월 초에 절정을 이룰 예정이다. 02-509-60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