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0월 제철 음식, '홍합 파스타' 만드는 법…어떻게 먹어야 좋을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홍합 파스타 만드는 법

홍합 파스타 만드는 법 … 겨울 제철 음식, 어떻게 먹어야 할까?

홍합철을 맞아 홍합 파스타 만드는법이 화제다.

홍합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홍합살, 새우살, 토마토, 양파, 마늘, 브로콜리, 면, 올리브오일 등을 준비해야 한다.

먼저 홍합살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은 뒤 깨끗하게 씻어 검은 수염과 내장을 자른다. 새우살은 내장을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씻는다.

이어 토마토는 윗부분에 열십자로 칼집을 내고 20초 정도 데쳐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기고 반을 갈라 씨를 빼낸후, 믹서에 곱게 갈고, 양파와 마늘은 다진 것으로 준비한다.

여기에 스파게티 면을 삶고,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약간 두르고 마늘, 양파를 넣어 볶다가 토마토, 물 1/4컵을 넣고 자작하게 졸인다.

마지막으로 홍합살, 새우살, 브로콜리, 스파게티 면을 를 넣고 익히면 된다.

한편 겨울 제철 음식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겨울 제철(12월~2월) 음식에는 배추, 아귀, 명태, 무, 꼬막, 과메기, 늙은 호박, 대하, 우엉, 굴, 광어, 삼치, 홍합 등이 있다. 과일 종류로는 한라봉, 유자, 석류, 사과, 귤, 등이 있다.

배추는 두부와 함께 먹으면 좋다. 배추의 비타민 C, 섬유소질과 두부의 식물성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궁합이 맞다.

굴과 레몬도 함께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다. 레몬의 비타민 C는 Fe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므로 생굴에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좋다.

사과와 삼겹살은 궁합이 좋다. 돼지고기에 사과를 첨가할 경우 칼륨을 섭취할 수 있으므로 육식으로 과잉 섭취되는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된다.

석류는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좋다. 석류에 없는 비타민 A를 토마토가 보충해 준다.

이외에도 늙은 호박-팥, 삼치-각종 채소류, 우엉-돼지고기, 귤-브로콜리, 홍합-섭죽, 유자-쇠고기, 더덕-검은깨 등이 있다.

'홍합 파스타 만드는 법'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