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웹툰과 티머니 만나다…‘조석 티머니’ 출시

중앙일보

입력

티머니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는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웹툰 티머니’를 시리즈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인기 캐릭터 조석을 담은 ‘조석 티머니’가 첫선을 보인다.

‘조석 티머니’는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의 주인공 ‘조석’을 담았다.

‘마음의 소리’는 매 회마다 숱한 화제를 뿌리며 검색순위 상위권에 오르내릴 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TV 시트콤 제작 소식도 들리고 있다. 드라마 ‘미생’,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인기 드라마와 영화작품 상당수가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을 만큼 ‘웹툰 전성시대’다.

지난 20일부터 온라인샵(www.t-zone.co.kr)에서 진행한 한정 사전구매 이벤트의 경우 조기 마감됐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이같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온라인샵(www.t-zone.co.kr)을 통해 ‘론칭 이벤트’와 ‘완판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조석 캐릭터 인형과 작가 친필 머그컵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국스마트카드 관계자는 “웹툰은 고객의 심리적 공감요소가 큰 콘텐츠”라며 “향후 ‘네이버웹툰 티머니’의 추가 출시를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조석 티머니’는 온라인샵(www.t-zone.co.kr)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페이스북(www.facebook.com/play.tmoney)과 블로그(www.playtmone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병철 기자 bonger@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