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직격인터뷰 예고]이정현 의원…'대통령 지지율하락 어떻게 보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정현(57) 새누리당 의원이 24일 오후 4시, 중앙일보 생방송 토크쇼 ‘직격인터뷰’에 출연한다.

중앙일보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날 ‘직격 인터뷰’는 본지 김진 논설위원과 이정현 의원이 요즘 정치·사회의 핫이슈에 대해 돌직구 토크를 나눈다.

특히 김진 위원은 메르스사태 이후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급감하고 있는 데 대한 이정현 의원의 의견을 묻는다. 이정현 의원은 전남 순천·곡성을 지역구 두고 있지만, 누구보다 박 대통령의 의중을 잘 읽을 수 있는 측근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끈다.

김진 위원의 질문을 간략하면 이렇다. '메르스사태 후 박 대통령 지지율 하락에 대한 의견, 대통령 리더십 회복을 위해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하나, 대통령이 가장 중용하게 생각하고 있는 국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등이다.

또 국회법 개정안을 주도한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한 이정현 의원의 평가에 대해서도 돌직구 질문을 던진다. 생방송 '직격인터뷰'는 현재 진행중인 현안에 대해 시사대담 프로그램이다.

전남 곡성 출신의 이정현 의원은 지난해 7월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호남지역, 그것도 야당의 텃밭이라 할 수 있는 순천·곡성에서 여당 깃발을 꽂았다. 대표적인 '친박'으로 꼽힌다.

오늘 오후 4시, 생방송되는 김진 논설위원과 이정현 의원의 '직격인터뷰' 는 중앙일보 홈페이지 오피니언 코너 ‘오피니언 방송’(httpS://www.joongang.co.kr/opinion/opinioncast)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