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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절약 … 안전 … 프리미엄 '선진국형 소비' 뚜렷해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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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3면

신세계 이마트는 올들어 지난달 말까지의 상품별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시간절약, 안전지향, 프리미엄 제품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5일 밝혔다.소비성향이 선진국형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뜻이다.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간편 조리 식품.간편 야채 및 과일.커피믹스 등 시간절약형 상품이 작년 동기에 비해 각기 82.9%, 46.7%, 13.8%씩 더 팔렸다.

유기농·천연 소재·수제품 등 안전 지향의 친환경 식품도 작년 동기 대비 24.3% 늘었고 PDP. LCD TV 등 프리미엄 디지털 가전도 31.3% 증가했다. 반면 라면.맥주·일반TV 등 그동안 저렴한 가격에 힘입어 인기가 있던 품목의 매출은 떨어졌다.

염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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