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미술등 취미로 소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3면

○…해금된 구여권인사들은 대부분 평소 집에서 놀면서 가끔 친지들과 골프를 하는 정도이며, 일부는 사업을 하거나 공부를 계속하고있다.
82년 2월 유학차 도미한 오유방씨는 해금이 됐지만 계속 학업에만 전념해 최근에 하버드대에서 버클리대학으로 옮겼다는 소식.
해외유학 또는 연구차 외국에 나가있는 인사는 ??? (영국 전략문제연구소) 이철승 (미국험프리연구소) 신형직· 정대철· 김형광 (이상미국미주리대) 양찬우 (일본유학) 씨등10여명에 이른다.
이미 김창근 (미버클리대) 이기택(미펜실베이니아대) 씨 등은 유학을 다녀왔다.
미국콜럼비아대학 초청으로 지난4월 도미한 김종비씨는 오는 20일께 일본에 들렀다가 8월말께 귀국할예정이고, 박준규전공화당의장서리도 지난6월 미국 체류를 끝내고 귀국.
김유탁씨 (구공화당정책연구실잠)도 풀렸지만 요즘은 수채화그리기에 전념하면서 가끔 캔버스를 메고 야외로 스케치를 나간다.
신윤창씨 (????의원) 는 롯데전자사장에서 물러나 요즘은 쉬고있고 민기식·이진용·오룡운·박경원·유승원씨도 집에서 쉬면서 가끔 친구들과 운동이나 하는 정도.
안동준씨는 마라톤을 시작해 작년11월 일본 강산시에서 열린 국제노장마라톤대회에 출전해 10km를완주, 트로피를 수상.
이석제전감사원강은 건강이 별로 좋지 않아 집에서 쉬고있고 지종걸씨는 창동제지부사장, 정우식씨는 한-시멘트고문, 이도환씨는 변호사일을 하고있다.
김주인씨는 도오뀨호텔자리에 사무실을 그냥 갖고 있으면서 한일경제관계일을 보고있고 이병왕씨는 시골 과수원에서 소일중이나 정치할 생각은 없다는 얘기다.
정무식씨는 지역구였던 포항에 가끔 내려가는 일 외에는 두문 불출중이고 김효영씨는 친구사업을 도와주다가 지금은 그나마 쉬고있는 상태.
전직공직자인△이낙선 (롯데그룹부회장) △양탁직 (동아석유화학회장)△김룡환 (미국수학) △김현왕 (경남량산장안중학교장) △박승규 (KOC상임위원) 씨등은 해금전부터 맡고있던 일을 그대로 계속하고 있고 조시형씨도 경남에서 목장을 경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