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농개공, 잣죽등18가지, 전통식품 개발키로|삼성전자, 50만원짜리 개인용 컴퓨터개발|일 고오라꾸엔 위락시설 패밀리패스포트 큰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4면

★…농개공은 88서울올림픽과 86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우리나라 고유의 맛을 살리고 외국관광객의 입맛에도 맞는 식품 18가지를 선정, 중점 개발할 방침이다.
농개공은 이들 식품을 신제품·품질개선품목·전통식품·선물용품으로 나누어▲신제품으로는 인삼혼합 야채주스·보리청량음료등 5개▲품질개선품목은 두부·감자스낵·어묵·치즈·햄버거·오리고기통조림등 6개▲전통식품은 수정과·잣죽·약과·오가피 음료등 4개▲선물용품은 건해태·맛김·구절판세트등 3개를 정하고 이들 식품류의 개발 지원 방안등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전자가 이달 중순쯤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를 내놓는다.
삼성이 개발한 SPC1000개인용 컴퓨터는 사용자들이 마음대로 입출력시키는 기능을 강화시키고 화면도 컴퓨터전용 디스플레이어가 아닌 보통 가정용 TV화면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화면에 나타낼수 있는 글자는5백12자(32×16)이며 이밖에 갖가지 도형의 묘사와 흑백은 물론 9가지 색상을 표시 할수 있고 화면 위에서 삭제·정정·삽입등의 편집도 할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프린터에 연결해서 화면에 나타난 문자나 도형을 찍어 낼수도 있다.
시판가격은 약50만원 선으로 예정하고 있다.
★…일본 동경도심에 있는 위락시설 고오라꾸엔(후락원)이 작년부터 발매하기 시작한 패밀리 패스포트가 큰 인기를 끌고있다.
이 패스포트를 구입하는 회원은 5년 동안 유원지의 입장료는 물론 타는 오락기구등도 무료 또는 할인을 받도록 되어있어 이용할수록 이익이 느는 것이 특색.
회원에는 개인·가족·법인의 세가지가 있다. 입회비는 개인2만엔 가족화원의 경우 어른2명과 중학생이하의 어린이2명등 4명이 1조가 되며 3만엔이며 법인은 2O만엔이다. 【동경=신성순특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