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능만점자 4명 배출한 은광여고, '3대 얼짱' 여배우들도 배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구 경신고와 서울 은광여고에서 나란히 수능 만점자를 4명씩을 배출한 가운데, 은광여고 출신 연예인들이 화제다.

지난 3일 교육부에 따르면 2015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이날 집계된 수능 만점자는 인문계열 8명, 자연계열 21명 총 29명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중에 서울 은광여고와 대구 경신고가 각각 4명씩 만점자를 배출해냈다.

서울 은광여고에서는 재학생 3명, 졸업생 1명으로 모두 4명의 만점자가 나왔다. 서울 은광여고 재학생 황소영, 김현지, 최희원 양 등 3명과 졸업생 최서영 양이 수능 만점자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은광여고는 연예인 선배가 많기로도 유명한 학교다. 소위 ‘은광여고 3대 얼짱’이라고 불리는 배우 송혜교, 한혜진, 이진이 모두 은광여고 출신이다. 이외에 가수 백지영, 김준희, 배우 음정희, 이의정 등도 이 학교를 졸업해 은광여고 학생들은 지성과 미모를 겸비했다는 의견이 인터넷상에서 퍼지고 있다.

대구 경신고가 배출한 수능 만점자는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 군이다. 2명은 동명이인인 ‘이승민’으로 드러나 관심을 모았다. 당초 같은 반으로 알려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양정고의 수능 만점자 이름도 ‘이승민’으로 동일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 중앙고에서도 재학생 2명, 졸업생 1명 등 모두 3명의 수능 만점자가 배출됐다.

한편, 수능 만점자는 이외에도 부산 대연고, 포항 포항제철고, 울산 성신고, 경기 용인 외대부고, 전남 순천 매산고, 광주 인성고, 경북 안동고, 서울 양정고에서 각각 1명씩 나왔다.

온라인 중앙일보
‘수능 만점자 4명’‘은광여고’ [사진 JTBC 방송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