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보리' 이유리, 유니베라 모델 재계약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올 한해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국민 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연민정’ 이유리가 2015년도 유니베라(대표 이병훈)의 전속 모델로 활동한다.

유니베라의 알로에를 중심으로 한 모든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이 이유리와 함께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모델 활동 기간은 1년이다. 유니베라가 이유리를 2015년 대표 전속 모델로 재계약한 이유는 성공적인 신제품 런칭에 기여한 것, 꾸준히 상승하는 배우로서의 인지도, 예상대로 유니베라 주요 고객층에 정서적 공감대를 효과적으로 형성했다는 세 가지다.

▲ 배우 이유리

지난 9월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리니시에 A202가 목표 대비 150% 매출 달성을 기록하며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보였다.

특히, ‘왔다 장보리’의 시청률이 치솟으며 연민정의 인기도 올라감에 따라 신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 및 영업 현장의 활동에 큰 도움을 줬다는 평이다. 게다가 ‘연민정’의 농익은 연기를 패러디한 유니베라 A202 영상을 네이버와 유투브에 공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이유리의 인기는 드라마가 끝나면서 오히려 새롭게 시작됐다. ‘왔다 장보리’ 이후 힐링캠프, 런닝맨 등을 통해 예능감을 인정받았고 결국 MBC의 간판 프로그램 세바퀴의 메인 MC를 차지했다. 이제는 다가오는 연말에 있을 연기대상의 대상 후보까지 슬슬 거론되는 등 확실한 전성기에 오르고 있다.

마지막으로 유니베라의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 여성층의 이유리에 대한 뜨거운 성원과 정서적 공감대의 형성이 이번 재계약에 큰 기여를 했다. 전략커뮤니케이션 김교만 본부장은 “신제품 A202의 모델로 이유리를 선택한 것은 결과적으로 신의 한 수 였다”며 “내년에도 영업 현장과 시장에서 모델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계속 이어져 회사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인기기사]

·“9번 실패 1번 성공, 그럼에도 해외시장 노크” [2014/12/02] 
·누가 갑상선암이 쉬운 암이라 했던가! [2014/12/02] 
·유방암 원인으로 지목된 파라벤 논란에…“심층연구 필요” [2014/12/02] 
·“해외 진출 의료기관 21%가 철수 또는 철수 예정” [2014/12/02] 
·의약품 분담금 1위 제약사는 화이자 [2014/12/02]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