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고층 특화평면…상봉 스카이라인 바뀐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이혜진기자]

서울 동북권 르네상스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서울 중랑구 상봉동의 스카이라인을  바꿔줄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선다. 포스코A&C가 시공을 맡은 ‘상봉 듀오트리스’가 그 주인공. 이 아파트는 최고 41층 높이에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줄 특화 평면으로 설계된다.

특히 아무나 누릴 수 없는 편의ㆍ교육ㆍ교통환경을 갖춘  명당 자리에 위치해 상봉권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지하 8층~지상 41층, 2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117~257㎡의 대형 타입 264가구로 설계됐다. 주택형별로 117㎡A 100가구, 131㎡A 100가구, 150㎡A 40가구, 203㎡A 20가구, 257㎡A 4가구로 구성된다.

▲ 상봉 듀오트리스는 지하 8층~지상 41층, 2개동 규모로 지어진다. 편의·교육·교통환경을 모두 갖춘 명당

 자리에 위치해 상봉권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고급 마감재로 시공해 입주민의 품격은 유지하면서 다양한  수납공간과 쾌적성을 높인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먼저 인근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대비 10% 높은 79%의 전용률로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타입 별로 2~3면 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뛰어난 조망과 채광을 확보했다.

내부는 가족 중심의 LDK 구조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용량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 자녀와 부부 공간의 분리배치, 2세대 주거형태구조,  가족실 및 테라스 공간 등의 다양한 특화 평면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무나 누릴수 없는 명당 자리에 위치

상봉 듀오트리스는 자연과 가까운 쾌적한 주거환경에 다양한 편의ㆍ교육시설을  갖춘 특급 입지를 자랑한다. 상봉동 일대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대형 마트 상권이 갖춰진 지역이다. 단지 주변으로 국내 대표 마트 브랜드인 이마트와 홈플러스  외에도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까지 갖춰져 있다.

마트 뿐만아니라 복합쇼핑몰인 엔터식스 상봉점이 지난해 문을 열면서 편의시설  이용은 더욱 편리해 졌다. 엔터식스 상봉점은 쇼핑ㆍ문화ㆍ외식ㆍ오락ㆍ휴식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시설이다. 중세 유럽거리를 재현한 인테리어 컨셉을 바탕으로 쇼핑 공간을 설계했으며 글로벌 SPA 유니클로, ABC 마트, 나이키, K2 등 70여개의 브랜드들이 입점해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중화초ㆍ신내초ㆍ망우초ㆍ상봉중ㆍ신현중ㆍ신현고 등 통학 가능한 초ㆍ중ㆍ고가 단지 주변으로 21개가 위치하고 고려대ㆍ경희대ㆍ한국외대 등 대학교도 인근에 6개가 있다.

도심 속에 위치했지만 자연과 어우러진 주거환경을 누릴 수있다. 단지 인근에 중랑천 공원, 봉화산 공원, 중랑캠핑숲이 자리하고 있어 청정한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 서울을 넘어 강원도까지

상봉ㆍ중랑 지역은 서울과 경기를 잇는 교통의 요충지로 오랫동안 자리매김한  지역으로 서울 곳곳으로 통하는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와 가까운 상봉역(7호선ㆍ중앙선ㆍ경춘선)과 망우역(중앙선ㆍ경춘선)을 이용하면 강원도까지 한번에 연결된다. 특히 오는 2018년 경전철 면목선이 뚫리면 광역 교통망을 갖춘 트리플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올 11월 용마터널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터널을 이용하면 올림픽대로ㆍ강변북로ㆍ중부 및 경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져 주말 나들이가 훨씬 편해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암사대교ㆍ겸재교 등을 이용해 서울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한 교통의 최적지에 위치해 있다.

상봉 듀오트리스 분양 관계자는 “서울 동북부의 쇼핑 상권이 상봉동 일대를 중심으로 바뀔 정도로 이 일대는 쇼핑 상권이 발달하고 유동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이라면서 “최근 교통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상봉 듀오트리스는 이 지역 대표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1층 분수광장 4층 옥상정원…‘그린 힐링’

주택시장이 투자목적에서 실수요 위주로 개편되면서 단지 내 녹지공간을 따지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건설사들 역시 이런 분위기에 발맞춰 단지 내부에 다양한 조경시설을 갖추고 녹지율을 높이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노철오 RM리얼티 대표는 “과거에는 단지 안의 조경시설을 단순히 주거시설을  뒷받침하는 부수적인 공간으로 인식했다면 최근에는 주택의 가치를 결정짓고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단지 안에 다양한 친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규모 조형물과 어우러진 바닥분수를 1층의 메인광장에  설치해 단지 내부를 거니는 것만으로도 자연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있도록 설계했다.

어린이 놀이터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청정한 녹지 위에 조성된다. 건물 3층엔 입주민 전용 옥상정원이 마련된다. 파고라 및 벤치가 설치된 4층 옥상정원은 푸른 녹지와 파란 하늘이 어우러진 휴게공간으로 그린 테라피를 선사한다.

김광석 리얼투데이 이사는 “단지 내 녹지공간이 넉넉한 아파트는 입주민의 휴식공간이 풍부해지고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다”며 “최근 수요자들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단지 안에서 산책이나 여가생활 등을 즐길 수 있는 단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1층 메인광장에 설치되는 바닥분수는 거니는 것만으로도 자연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고품격 스카이라운지…호텔에 갈 필요 없네

여기가 호텔이야, 주상복합 아파트야? 상봉 듀오트리스가 입주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입이 딱 벌어진다. 웬만한 고급 호텔 뺨치는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우선 건물 입구에는 특급호텔 부럽지 않은 세련된 스타일의 로비 라운지가 꾸며진다. 방문객에 대한 관제, 입주민과 방문객 만남의 장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고품격 스카이라운지도 상봉 듀오트리스의 매력이다. 이 스카이라운지는 30층에서 도심의 아름다운 파노라마 뷰(View)를 누리는 호사를 제공한다. 입주민이 그림 같은 야경을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파티와 연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호텔형 게스트 하우스도 이 주상복합 아파트의 자랑이다. 상봉 듀오트리스는 친척 등의 방문객이 찾아올 경우 더 품격 있게 맞이할 수 있도록 별도의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방문객을 재울 수도 있는 공간이다.

호텔 스위트룸 이상의 편안함과 안락함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손님을 맞다보면 나만의  특별한 주거공간에 거주한다는 자긍심마저 느낄 수 있게 된다. 상봉 듀오트리스 분양 관계자는 “입주민은 ‘품격 있는 평생주택’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입주민은 30층 스카이 라운지에서 도심의 아름다운 파노라마 뷰를 누리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