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동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2면

◇박영수 서울시장은 8일하오 서울시를 예방한 66명의 모범용사(육군45, 해군11, 공군10명)를 접견하고 다과를 베풀며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이들에게 라디오 1대씩을 선물했다.
◇김중회동화증권감사는 8일상오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전무로 선임됐다.
◇유창순한국무역협회 의장은 9일 무역회관에서 열린 한미경제협의회 임시총회에서 새회장으로 선출됐다.
유회장은 선임 김원기회장의 잔여임기인 82년2월까지 회장직을 맡게된다.
◇권중동노동부장관은 9일 독일인 「알브레히트·E·슈니터」씨에게 정부가 수여하는 수교훈장 숭레장을 전달했다.
「슈니터」씨는 지난76년8월부터 작년말까지 노동부 직업훈련 수석자문관을 지냈었다.
◇남궁호조선공사 사장은 프랑스 영국 노르웨이 미국등을 방문, 해외조선시장을 돌아보기위해 8일 출국했다.
◇이규호문교부장관은 9일「이시바시·가즈야」(석교, 일미·58·일문부성정무차관)의윈등 일본중의원 방한단 5명의 예방을 받고 한일관계등에 대해 환담.
이들 일행은 한일의원연맹초청으로 8일내한, 국회의장과 국무총리등을 예방하고 제5공화국 출범후의 정치·경제전반에 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
◇「플련」국제 육상연맹 회장은 한국의 88년도 올림픽개최능력을 조사키위해 국제경기연맹 조사단대표자격으로 9일내한.
◇조영길 예비역해군소장은 8일 교통안전진흥공단 이사장으로 발령받았다.
조씨는 해사9기로 극보위 보사분과위원장, 입법회의의윈을 지냈고 5일 예편했다.
◇정인용재무차관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국제금융인협회 연흠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8일 출국했다.
◇이동진국민당총무는 자신이 부사장으로 있는 한국건업의 수주관계로 8일하오 사우디아라비아로 떠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