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보톡스 시밀러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매출 1조 달성"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톡스 시밀러 '나보타'로 해외 수출에 나선다. 첫 대상 지역은 태국이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태국 식약청(TFDA)에 나보타 시판허가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태국은 아시아 국가 중 의약품 등록이 까다로운 나라 중 한 곳"이라며 "이번 나보타 태국 시판허가로 향후 아시아 시장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태국은 아시아 Top 5 안에 드는 핵심 미용성형시장이다. 회사 측은 프리미엄 마케팅을 통해 태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8월부터 태국 내 300명 전문가 및 VIP를 대상으로 런천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이 밖에 태국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국내에서 성행하는 시술법을 소개및 현지에 맞는 다양한 시술법을 개발을 지원해 태국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태국은 거대한 미용성형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중 보툴리눔톡신 시장은 규모가 빠르게 확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이에 대웅제약은 기존 제품과 차별되는 나보타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나보타의 최신 특허, 고순도의 보툴리눔톡신 개발, 미국 수출 등의 강점을 토대로 태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웅제약은 태국 전문가들을 한국 본사·공장·연구소 등에 초청해 나보타의 우수성과 미국진출 사례 등을 지속적으로 알려왔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태국에서 No.1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필러 ‘퍼펙타(DNC)’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아시아 주요 미용성형 분야에서 No.1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2015년 태국 시장에서 약 1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10년 안에 글로벌 시장 1조원 매출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5년간 연구를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고순도 보툴리눔톡신 제제다. 현재 60여개국에 약 70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2017년 까지 미국, 유럽, 남미, 중동 등 각 국의 식약청 허가를 앞두고 있다.

[인기기사]

·"보톡스 시밀러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매출 1조 달성" [2014/06/10] 
·정부의 의료민영화 강행 “세월호 참사 얼마나 됐다고…” [2014/06/10] 
·세월호 여파? 내년도 재난의료예산 10배 확대 [2014/06/10] 
·정부, 생활 속 작은 건강 민원 해소한다. [2014/06/10] 
·분당서울대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 홈커밍데이 개최 [2014/06/10]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