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뉴스 포커스] 4월 4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 자치 행정

인천·경기·충남·전북·전남 등 황해권 5개 광역자치단체 해양수산업무 담당과장들은 3일 대전 유성 스파피아 호텔에서 모임을 갖고 ‘서해안 시·도 해양수산협의회’를 창립했다. 해당 광역단체 과장들이 참여하는 해양수산협의회는 앞으로 상·하반기 등 연간 두 차례 정례 모임을 갖고 해양관련 지역 현안을 논의키로 했다. 이 모임은 지난 2월 이들 지자체의 단체장들이 만든 ‘황해권 시·도지사협의회’협의사항 실천차원에서 구성됐다.

*** 지역 경제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는 이라크 전쟁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3,4일 이틀간 정부대전청사 중앙홀에서 제품 전시회를 연다. 전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회에 가면 ‘키를 높여주는 기능성 가발’(씨크릿 우먼) 등 대전·충남지역 40개 우수업체가 최근 개발한 각종 제품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도 있다.042-865-6112

*** 문화 마당

충북 청주시는 시민화합을 위해 ‘청주사랑 어울마당’행사를 12~13일 이틀간 청주예술의 전당 앞 광장과 종합운동장 등에서 연다.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 및 광장에서는 12일 한마음 축제를 시작으로 시립국악단 연주회, 송 페스티벌, 캐릭터와 함께 풍선만들기, 13일 국악한마당, 품바 공연, 합창 대축제 등이 열린다. 또 종합운동장에서는 12일 시민체육대회가 펼쳐지고, 예술의 전당 전시실에서는 미협 회원전,향토구상작가 초대전 등이 선뵌다.

*** 캠퍼스

강원도 고성군 경동대(총장 신동진) 관광학부가 3일 미국 호텔모텔협회 한국교육원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번 자매결연으로 두 기관은 시설물과 기자재의 공동 활용은 물론 상호 홍보에도 협력 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또 경동대 학생들이 한국교육원이 주관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 혜택을 받는 것은 물론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미국 호텔모텔협회는 세계 1만3천여 호텔을 회원으로 하는 1백여년 역사의 협회로서 공인 호텔리어 학위와 수료증을 수여하는 기관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