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극단 「민중극장」은 송년특별공연으로 「프랑솨·사강」작 『더럽혀진 옷』을 연극회관「세실」극장에서 23∼31일 하오4시,7시 공연중. 우리나라에는 처음 소개되는「사강」의 희곡으로 유부녀「발랑튄」의 애정행각이 줄거리. 24, 31일에는 자정공연이 있다.이효경연출로 김애경·강태기·김을동·박봉방씨등 출연.
■…극단 「현대극장」은 21∼26일 하오3시, 7시 남산「드라머·센터」에서 「머리·쉬스칼」작 『르브』를 공연중. 「르브』는 원작자가 사랑을 뜻하는 「러브」를 변형시킨 신조어. 대학졸업 15년만에 만난 두친구가 벌이는 사랑놀이다. 두 친구는 이경재·전무송. 이둘의 사이에서 애정을 갈구하는 여자역은 임향화가 맡았다. 오태석연출로 7O년에 이은 재공연 작품.
■…한편 삼일로「창고극장」도 29일까지(평일 하오7시, 토·일요일 하오4·7시)『더치·맨』(르로이·존즈작)을 공연증. 여성연출가 한태숙씨의 「데뷔」연출작품이다. 흑인문제를 다툰 것으로 장두이·김용선·김건한씨등 출연.

<『아일랜드』 공연>
■…이밖에 극단 「실험극장」은 전용소극장에서 『아일랜드』를 31일까지 (평일하오7시,토·일요일 하오4시·7시),명동「코리아」극장에서는 극단 「가교」의『말괄량이 길들이기』 (셰익스피어 원작)를 26일까지 매일하오3시·7시 각각 공연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