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살결을 희겨하려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5면

<구미미용가들이 말하는 비결>
여성들의 살결은 약간 가무잡잡한 것이 매력적이라는 말도있고 또 그런 색깔의 화장품이나돌고는 있지만 그래도 여성들의 선망의 살결은 맑고 흰 것이다. 최근 구미 미용연구가들은 여성의 살결을 희게하는 비결은「비타민C의 섭취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제일이라고 주장한다.
「비타민」C는 검은 빛깔을 내는「맬라닌」색소를 없애고 내부에서 희고 아름다운 살결을 마련하는 작용을 한다. 공기중의 산소에 스치고 열을 가하게되면「비타민」C는 파괴되기쉽고 또 오랫동안 보존하기도 어려운 것이다. 그러니까「비타민」C가 가 포함된 과일이나 채소는 될 수있는 대로 통째로 또는 생으로 먹도록 하는 것이 좋다. 아침 식탁에는 신선한채소「샐러드」를 준비하고 제철의 과일을 먹는다.「비타민」C가 가장 많은 채소와 과일은「파슬리」·완두콩·시금치·귤·「레먼」·사과 등이다.
여성들은 정신이 안정되어 있을 때가 가장 피부에 윤기가 돈다. 이것은 부신피부「호르몬」과 황체 「호르몬」여성난포「호르몬」등의 분비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마음이 언제나 풍부하다는 것은 피부미용에 가장 좋은 조건이다.
정신이 안정되었다는 것은 편하고 깊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고 깊고 편한 수면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원활한 신진대사는 피부의 노페물을 하나도 남기지 않고 제거하고 윤기와 흰빛을 띤 피부를 소생시킨다. 이처럼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수면은 그날의「스트레스」를 잠들기전에 해소하는 것이 제일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