젭 부시 주지사 딸 감옥행 불명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노엘 부시
젭 부시 플로리다 주지사의 딸 노엘 부시(24)가 약물치료 법정명령을 위반해 수요일(이하 현지시간) 올랜도 유치장에 수감됐다.

젭 주지사는 딸에 대해 "슬프고 암담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딸을 수감한 판사의 판결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젭 주지사는 수요일 밤 기자들을 만나 "내 딸은 4개월 간 약물을 복용하지 않으며 올바른 길을 가고 있었다. 그러나 끝까지 버티지 못했다"며 "내 딸은 완벽하지 않다. 하지만 딸은 매우 사랑한다"고 말했다.

랜디 민스 플로리다주 검찰총장은 CNN 라디오에 출연해 "위반 사항은 노엘의 주머니에서 발견된 어떤 전문의약품과 관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카렌 레비 플로리다 제9순회법정 공보관은 "노엘 부시는 간접적인 법정 명령 위반으로 오늘 법정에 출두해 카운티 감옥에서 3일 구류를 살라는 판결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시 미국 대통령의 조카인 노엘 부시는 올랜도에서 법정 명령에 따라 약물 치료 프로그램을 이행 중이었다. 레비는 "노엘 부시는 금요일 석방될 것이며 그때 다시 법정에 출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엘 부시는 1월 탤러해시에서 신경불안증 치료에 쓰이는 사낙스를 위조 처방전으로 구입하려다가 체포됐다. 이 약품을 복용하면 신경과민과 불안감을 덜어주는 한편 나른하고 어지러워진다.

레비는 약물 남용자 치료와 관련된 자료 일체는 공개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앨런 무어 오렌지 카운티 교정국 대변인은 "노엘 부시는 이목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특별 관리 하에 수감돼 있다"고 말했다. 노엘은 유사한 사회적 지위에 있는 사람과 감방을 함께 쓰거나 아예 독방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노엘 부시는 1월에 체포될 당시 경관에게 "오늘이 인피니티 소프트웨어 개발(주)에서 첫 출근하는 날"이라고 말했다. 인피니티사는 "노엘 부시는 초보적인 인력관리 사무보조로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노엘 부시는 젭과 콜룸바 부시 부부의 딸이다. 이 부부는 두 아들 조지와 젭 주니어를 두고 있지만 딸은 노엘 하나뿐이다.

젭 주지사는 수요일 다음 성명을 발표했다.

"우리 가족은 우리의 딸 노엘이 법정 약물치료과정 조건을 이행하지 않아서 슬프다. 불행히도 이런 일은 완치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일어난다."

"삶에서 우리가 하는 행동에는 반드시 결과가 따른다. 콜룸바와 나는 노엘의 부모로서 유감스럽게도 딸이 틀린 결정을 내리지 못하도록 하지 못했다. 우리 부부는 플로리다주 전역에 수천 가구의 가족들이 자녀들로 인해 우리와 같은 불행한 일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우리는 노엘을 사랑한다. 그러나 노엘은 성인이다. 그리고 우리 주의 약물 치료 정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법정의 역할을 존중한다. 나는 지금 같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가족의 사생활을 존중해 줄 것을 다시 한번 언론에게 정중하게 요청하고자 한다."

ORLANDO, Florida (CNN) / 이인규 (JOINS)

◇ 원문보기 / 이 페이지와 관련한 문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