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정의 달 '지각 선물' … 카드사 이벤트에 묻어 가 볼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가장 늦었을 때가 가장 빠른 때란 말이 있다. 일주일 남은 ‘가정의달’에 아직도 전하지 못한 마음이 있다면 이번 주가 마지막 기회가 된다. 특히 신용카드사들이 5월에 맞춰 기획한 경품 행사와 캐시백 서비스, 할인 이벤트 등을 이용하면 생색을 내면서도 알뜰하게 선물할 수 있다. 의무가 아니라 실속으로 챙기는 마음은 받는 사람도 흐믓하다. 우리 가족이기 때문에…

 ◆신한카드=‘선물’ ‘기념일’ ‘외식’ ‘여행’ ‘주유’ 등 다섯 가지 테마로 ‘오감만족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화점·할인점·전자상거래·홈쇼핑·가전 등 주요 유통업종에서 50만원 이상 이용하면 스마트TV, 고급 에어콘, DSLR 카메라, 가족선물지원금 50만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패밀리레스토랑, 커피, 치킨, 피자전문점 등에서 이용한 날짜가 3일 이상이고 결제금액이 10만원이 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냉장고(1명), 호텔 4인부페 식사권(5명), 피자헛 상품권(10명), 외식비 캐시백 5만원(50명), 스타벅스 아이스라떼 모바일쿠폰(500명) 등을 제공한다. 여행사, 항공사, 면세점, 해외가맹점 등의 여행관련 업종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하면 이용업종 수에 따라 경품의 행운을 누릴 수도 있다. 이용 업종 수가 4개 이상이면 해외여행 지원금 150만원(1명), 3개 이상이면 특급호텔 숙박지원금 50만원(5명), 2개 이상이면 여행경비 지원금 5만원(50명), 1개 이상이면 행운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 5000점(5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KB국민카드=가족과 함께 캠핑과 요리를 즐기려면 ‘맛있는 캠핑 이벤트’에 도전해 보자. 내달 22일 경기도 양평군 양평수목원 캠핑장에서 1박 2일간 진행되며, 파리바게뜨 무설탕 식빵으로 즐기는 캠핑 레시피 소개, 쉐프와 함께하는 캠핑 그릴 클래스와 그릴 요리 콘테스트, 캠핑에서 즐기는 와인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가족 나들이와 공연 관람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6월29일까지 체크카드 고객들이 매주 토요일에 KB국민 체크카드(KB국민 기업체크카드, 비씨플러스카드, 프리패스카드 제외)로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를 하면 ▲빕스는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환급할인 ▲교보문고와 올리브영은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환급할인 ▲배스킨라빈스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환급할인을 제공한다.

 ◆BC카드=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사랑한다면 함께, BC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주요 이벤트는 △서울랜드,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전국 주요 놀이공원 최대 60% 할인 △공연, 뮤지컬 등 문화공연 예매 시 최대 80% 할인 △연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들 중 주말 및 공휴일 2∼3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12개월 Light 할부 △5만원 이상 결제 후,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스파이용권, 캠핑용품,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VIP 티켓, 저녁식사권 제공한다. 또 주말에 출발하는 기차여행 상품을 이용 시 동반 자녀 1인 무료, 추가자녀 30% 할인(라운.G 투어 지정상품 이용 시) △본인 및 가족카드 각각 50만원 이상 사용 시,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총 600매 제공 등의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현대카드=이달 중 평소 쌓아둔 M포인트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요일 별로 미스터피자(월요일), 크라제버거(화요일), 불고기브라더스(수요일), 뚜레쥬르(목요일), 베니건스(금요일) 등 주요 외식가맹점에서 30%~50% M포인트를 결제할 수 있다. 아웃백과 파파존스는 5월 한 달 내내 각각 30%, 50%씩 M포인트 할인결제가 가능하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및 영화관에서는 결제금액의 최대 70%까지 M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

 ◆삼성카드=‘2013 삼성카드 실용의 경험’ 통합마케팅 캠페인 속에 알찬 이벤트가 많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포인트몰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에선 포인트로 선물을 살 수 있다.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또 기획전 상품을 포함해 포인트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를 하면 1만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영화도 공짜로 볼 수있다. 매주 목요일, 금요일 CGV에서 숫자카드로 영화 현장 결제를 하면 동반 1인 무료다. 특히 숫자카드를 이용해 영화 예매를 하면 8500원 상당의 CGV 콤보세트(팝콘, 음료)도 2000원에 살 수 있다.

외식 이벤트도 있다. 내달 말까지 외식 가맹점에서 메인 메뉴를 이용하고 삼성카드로 결제 시 무료 메뉴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 메뉴 혜택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각 외식 가맹점별 쿠폰을 출력한 후 매장에서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주요 이용점은 메드 포 갈릭, 스파게띠아, 토니로마스, 모락, 시추안하우스, 비스트로 서울 등이다.

 ◆NH농협카드=CGV에서 NH농협카드로 영화관람 후 이벤트 홈페이지(nhcardevent.co.kr)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아웃백 상품권을, 20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2매)을, 3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행사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체크카드 회원도 참여 할 수 있다. 또 NH농협카드 채움브랜드 회원(체크, 기프트, 비씨브랜드 제외)이 CGV에서 현장 또는 인터넷 예매 시 카드 서비스 할인과는 별도로 추가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2매 이상 결제 시 최대 2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서울랜드, 키자니아 이용권 및 입장료를 할인해준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결제 시 본인은 1만원, 동반 3인은 3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으며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는 부모와 자녀 입장료가 20% 할인된다.

 또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리는 순천을 비롯해 여수, 광양 등 3개시에서는 10월20일까지 모든 음식점, 숙박시설, 주유소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SK카드=인터파크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입장권을 5% 할인해 준다. 순천시내 추천 맛집도 5%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제주도 여행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찬영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