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춘천농장 농장주 모집, 최대 20년간 매년 배당금 지급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강원비타민나무영농조합은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인람리 춘천농장(사진)의 농장주를 모집한다. 필지당 분양 면적은 396㎡로 분양가는 1구좌에 1656만원이다. 계약 후 토지 이전 등기를 해주고 비타민 나무 240주를 심어준다. 춘천농장은 직영으로 운영되고 비타민나무 재배와 관리는 조합에서 해준다. 비타민나무 제형이 완성되기 전에는 1주당 2㎏씩, 완성 이후에는 3㎏씩 조합에서 수매한다.

매년 480만~720만원 정도의 배당금을 10년 또는 20년간 받을 수 있다. 다만 10년간 또는 20년간 분양 받은 토지를 영농조합이 위탁 재배하고 생산된 비타민나무의 원료는 영농조합에 독점으로 납품하는 조건이다. 수익은 분양 받은 농장주에게 돌아간다.

비타민나무는 사과 등 과체류와 비교·검사한 결과 비타민C가 사과의 250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열매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심장병, 습진, 방사선에 의한 손상, 위장질환 등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나무를 이용한 제품의 연구·개발·생산은 삼성생약이 맡는다. 삼성생약은 정부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아 비타민나무전문연구소를 유치해 기능성 탐색 연구와 관련특허 및 천연비타민·비타민차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대형 유통업체와 호텔 등에 납품하고 있다. 분양 문의 1577-0966.

이혜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