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습기에 강한 ABS 도어, 주문제작해 드립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영림임업의 ABS도어는 뒤틀림에 강하다.

영림임업의 영림몰딩도어가 201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인테리어 내장재 부문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영림임업의 주력 생산품은 회사 초기부터 꾸준히 생산되어온 MDF몰딩과 렉스판(욕실천장재)이다. 또 뒤틀림이나 습기에 변형이 없는 ABS도어와 견고성이 뛰어난 멤브레인 도어는 주문 제작이 용이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영림임업의 인기상품인 ABS도어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방수 성능이 우수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PVC 발포 자재로 섬세한 엠보와 세련된 컬러를 매치한 인기제품 ‘데코몰딩’, 자연스러운 우드질감과 스톤 느낌이 나는 ‘스타일월’은 다양한 드라마에 협찬되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렉스판은 PVC 레진 및 첨가물을 일정 비율로 배합하여 압출금형을 통해 생산하고 있다. 렉스판은 습기에 약한 목재나 MDF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방수성이 뛰어난 실내장식 인테리어 제품으로 대체로 화장실, 수영장과 같이 습한 곳에서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으며, 온도 및 습도에 의한 부식이나 변형이 적어 소비자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 현관과 거실 중문용 유리 도어, 일체형 발포문틀, 래핑문틀 등에 이르기까지 영림임업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영림임업은 2012년부터 제품개발에 집중해 왔다. 2013년 3월에는 도어, 몰딩, 아트월, 스타일월, 욕실천장재 등의 제품군에 150~200종에 달하는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