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830원짜리 수학과외 사이트 개설

중앙일보

입력

한달에 830원짜리 수학전문 과외 학습사이트가 개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경남 진주 경상대학교 기초과학부 정원상 교수는 30일 중.고등학생들의 수학실력 향상을 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알차고 기발한 문제풀이법을 제시한 학습사이트(http://www.mathmon.co.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유료 사이트인 매스몬은 한달 830원으로 수학뿐 아니라 과학 등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기초과학 교과목에 초점을 맞췄으며 학생들의 입장에서 문제풀이를 도울 수 있도록 여러가지 인터넷 표현기법을 동원한 것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는 흔히 학생들 사이에서 통칭되는 용어인 '중딩(중학교)'과 '고딩(고등학교)' 과정의 수학. 과학 과목을 기초로 했는데 고딩은 공통수학. 수학1. 수학2에 대한 강의에 집중도를 높였다.

또 부가서비스로 중.고딩 과학과 만화물리. 수2 거꾸로 풀자. 거꾸로 테스트.영어 단어. 숙어. 사회. 스포츠. 상식 등의 퀴즈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신 수능자료방을 통해 다양한 과목의 내신 및 수능 기출 문제도 제공한다.

특히 고딩수학에서는 정 교수 특유의 '거꾸로 풀이' 해법이 학생들을 사로잡고있는데 정 교수는 "수험생들이 이번 수능에서 수학문제를 거꾸로 풀어 50%나 풀었다는 말을 들었다"면서 수학문제 풀이의 다양성과 원리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교수는 지난해 `수능수학 거꾸로 풀자' 시리즈 1. 2권을 발간한데 이어 2002수능 수학에서 50%이상의 놀라운 적중률을 보인 `정원상 교수의 거꾸로 풀이법'을 조만간 출판할 예정이다.

(진주=연합뉴스) 지성호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