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서비스 지원 툴 사이버셀 올리고 v.1.0 [2]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자원 점유율 높고 간혹 세션 오류 발생

올리고는 윈도 계열의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지만 윈도 98이나 Me에서는 자원(리소스) 관리에 문제점을 노출했다. PC의 메모리가 최소 사양인 128MB일 경우 수분 안에 100% 가까이 자원을 점유해 최소한 256MB 이상의 메모리 사양을 요구했다. 256MB일 경우에도 70~90%까지 자원을 점유해 이에 대한 개선이 요구된다.

또 메뉴 이동 중 페이지가 넘어갈 때 간혹 세션 오류가 생겨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올리고 홈페이지 화면은 세 개의 프레임으로 구성되는데 메뉴가 있는 왼쪽 프레임과 오른쪽 프레임의 넘어가는 속도에 차이가 생기는 등 이러한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갈 대목이다. 세션 오류 현상을 어느 정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현재로선 올리고 홈페이지에서 패치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수밖에 없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부분이 거의 없다는 점도 아쉬웠다. 템플릿을 바꿔주는 정도가 고작인데 이 마저도 프레임 2개, 스킨 4개로 한정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올리고 v1.0은 초보자가 커뮤니티를 운영하는데 사용하기에는 별 무리가 없어 보인다. 한 번의 인스톨과 간단한 설정 과정만 거치면 손쉽게 사이트 관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하지만 일반 PC 사용자가 대상인 프로그램인 만큼 윈도 98이나 Me에서의 안정성 문제나 몇 가지 버그는 반드시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남는다.

게시판이나 자료실은 PC의 하드 용량이 허락하는 만큼 추가할 수 있다.

자료제공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