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아기 첫 영어책] 'Sylvia…' 태교에도 도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2개월 이전의 아기에겐 영어 특유의 리듬과 소리를 노래로 풀어놓은 전래동화(Mother goose) 를 들려주자.Chronicle Books의 『Sylvia Long's Mother Goose』는 80여 편의 전래 동화를 책과 함께 CD에 담아 놓았다.

화려하진 않지만 섬세하고 따뜻한 일러스트와 함께 자장가 느낌의 노래는 12개월 이전의 아기 뿐 아니라 아기를 기다리고 있는 미래 엄마들의 태교에도 한 몫 할 수 있는 책이다.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영어를 즐기도록 하자.

12~24개월의 아기에게는 호기심을 더욱 자극해주어 적극적인 책 읽기를 이끌어 내자. Harper Collins의 『Does a Kangaroo Have a Mother,Too□』의 경우 영어 책을 많이 접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Erick Carl의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부드러운 선율의 노래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영어를 배워 말할 수 있게 하는 과정 중 제일 중요한 것은 얼만큼의 듣기를 경험하게 하느냐는 것이다.이에 강력히 '영어 노래 부르기'를 추천한다.쉽게,그리고 오래도록 그 문장들을 기억하게 해준다. 무엇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영어를 대할 수 있다.

유수경 <강남대 언어교육원 강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