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작비디오] 벨파고

중앙일보

입력

원제: Belphegor - Le Fantome Du Louvre
출시일 : 2001/10/09
출시사 : 스타맥스
장르 : 공포· 스릴러
감독 : 장 폴 살로메
주연 : 소피 마르소, 프레드릭 디에폰달
러닝타임 : 96분
등급 : 15세
제작년도 : 2001
제작국가 :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서 3000년 전의 미이라가 발견된다. 단순한 미이라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3000년 동안 잠들어 있던 악령 벨파고. 이를 알 리 없는 박물관측은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가지만 감시용 카메라가 부서지고, 경보 시스템이 제멋대로 울리는 등 이상한 현상들이 나타난다.

한편 박물관 건너편에 사는 리사는 어느날 이유를 알 수 없는 호기심에 이끌려 루브르 박물관에 숨어들었다가 벨파고의 숙주가 된다. 수 천년을 잠들어 있던 악령이 그녀를 불러들여 새로 태어난 것. 그(그녀)의 지배 아래 놓인 루브르 박물관은 이제 끔찍한 악몽의 공간으로 뒤바뀐다. 유물들이 하나둘씩 없어지고 매일밤 악령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돌자 루브르 박물관은 악령의 소굴로 뒤바뀌고 사람들은 공포에 떤다.

요원들이 출동하여 벨파고를 막아보려 하지만 인간의 힘으론 역부족이다. 메두사처럼 그의 얼굴을 보기만 해도 죽는 통에 사람들은 부활한 악령에게 속수무책 당하기만 한다. 마침내 최후의 수단으로 벨파고를 위한 죽음의 의식이 시작된다.

포인트
은퇴한 줄 알았지? 웃겨, 놀지마. 부활할꺼야! 벨파고의 부활은 잊혀질 뻔한 배우 소피 마르소와 맥락을 같이한다고 하면 억지일까. 이래저래 반가운 여우(女優)의 등장이다. 60년대 프랑스의 인기TV드라마를 리메이크한 호러. 세계 최고의 박물관에서 벌어지는 악령소동이 초가을 선선한 밤을 더욱 싸늘하게 만든다.

프랑스의 관광명소 루브르는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등 고대 유물과 중세부터 19세기에 이르는 서양예술을 전시하고 있는 유럽 최고의 박물관. 원래 사진촬영조차 엄격하게 금지되는 곳이지만 특별히 이 영화를 위해서 내부 공개를 허락했다는 후문.

꿈많은 소녀(라붐)에서 미워할 수 없는 악녀(007 언리미티드)까지 다양한 연기경력을 자랑하는 소피 마르소가 리사 역을, 유럽 최고의 떠벌이 프레데릭 디에폰달이 리사의 남자친구 마틴 역을 맡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