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도인재개발원 전문교육분야 대상 … 전국 공공교육훈련기관 최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경기도 및 시·군 4만5천 공무원과 산하 3천여 공공기관 임직원의 통합 교육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인재개발원(원장 안수현) 사이트(edu.gg.go.kr)가 12월 6일 ‘제9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전국 공공교육훈련기관 최초로 전문교육분야 영예의 大賞을 수상하였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써, 한 해 동안 인터넷 서비스 분야의 발전을 결산하는 가장 큰 행사이다.

경기도인재개발원 사이트는 2천명의 전문평가단으로부터 사이트 목적에 맞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콘텐츠로 구성된 신뢰성 있는 사이트라는 점 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디자인,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 등이 잘 반영되어 있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뛰어난 사이트로 지식정보화시대의 핵심 키워드인 참여·개방·공유를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전문교육분야 최고 점수를 얻었다.

특히, 스마트폰과 PC를 동시에 활용한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想像경기’를 도입하여 학습자 150만명을 돌파하였고, 전국 최초로 전자책(e-Book)을 교육과 접목한 “想像e-Book”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실시하는 등 학습이 일과 결합된 진정한 workplace 학습체계가 경기도인재개발원 교육사이트에서 실현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경기도인재개발원 안수현 원장은 “경기도에서는 전국 최초로 공무원 뿐만 아니라, 그동안 직원교육 사각지대였던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까지 교육대상을 확대 개방하였으며, 금번 수상은 ‘필요한 능력을 가르치는 일’ 중심에서 학습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잘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로 탈바꿈하는 획기적인 전환을 시작한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데 그 의의가 있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