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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앞두고 주류업계 분주

중앙일보

입력

추석을 앞두고 주류업체들이 바빠졌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두산[00150], 국순당[43650], 씨그램코리아, 진로발렌타인스, 금산인삼주 등 주요 주류업체들은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감안해 2만∼5만원대의 중저가제품들을 대량으로 준비하는 한편 백화점과 할인점등을 중심으로 활발한 판촉행사에 나섰다.

◆민속주업계 = 청주와 전통약주를 생산하는 두산은 '국향', '설화', '君酒(군주)', '설중매골드' 등 2만∼5만원대 제품 7종을 준비했다.

두산은 청주선물세트는 지난해보다 6% 가량 늘어난 21만세트를, 제주(祭酒)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백화수복'은 15% 증가한 50만상자를 각각 판매목표로 책정했다.

또 고가품 판매비중이 큰 백화점용으로 '설화도자기세트'(5만500원), '君酒2호세트'(3만9천700원) 및 '국향정일품세트'(3만1천원) 등을, 할인점용으로는 '국향다정세트'(2만1천200원) 및 '국향다복세트'(2만4천900원)를 내놓을 예정이다.

국순당은 오동나무 포장에 백자 잔이 들어 있는 '강장백세주'를 내놓고 백화점등을 중심으로 판촉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순당은 소비자가격이 3만원대인 이 신제품을 주력제품으로 해 올 추석에는 지난해보다 50% 가량 늘어난 21만세트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개막식에서 공식건배주로 채택돼 관심을 모은 금산인삼주는 2만∼12만원대의 선물세트 19만5천세트를 제작, 백화점 등을중심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 보해양조[00890]도 '순금 2호', '매실단' 등 1만7천600∼8만원대의 제품 6종류를 준비하고 고객잡기에 나섰다.

◆양주업계 = 씨그램코리아는 추석 선물상품으로 '로얄살루트', '시바스리갈','윈저 17' 등 4만∼21만원대의 제품을 지난해보다 30% 가량 늘어난 60만세트 준비해이달 15일께부터 백화점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해 영국의 얼라이드 도맥사와 진로의 합작으로 발족한 JBC는 '발렌타인 17'외에 새로 선보인 '발렌타인 12'(4만6천원)를 주력상품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JBC는 올 추석에는 지난해보다 100% 늘어난 40만세트의 판매실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딤플'과 '조니워커'의 수입판매업체인 하이스코트도 올 추석에 지난해보다5천세트 많은 6만세트의 판매실적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내 최대의 와인류 생산업체인 두산은 '건강와인 1호', '모젤 1호', '샤또 1호' 등 제품 6종류를 준비했다. 두산의 올 추석 와인판매목표량은 지난해보다 13% 가량 증가한 2만2천세트. 하이스코트 역시 '비숍', '메독',' '셍떼밀리옹' 등 6종의 중.고가 와인 1만세트를 마련해 이달 15일께부터 본격 판촉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 주류업체들은 이미 이달초부터 특수판매팀 등 관련조직을 동원해 선물수요가 많은 기업체들에 제품을 상세히 소개하는 카탈로그를 발송하는 등 판촉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또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문을 할 경우 할인 및 무료배달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백화점과 할인점에 설치된 상설매장에 도우미를 파견하는등 열띤 판촉경쟁을 벌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선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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