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만화세상] 고교 만화·애니대전 열어 外

중앙일보

입력

*** 고교 만화.애니대전 열어

부천 국제대학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조직위원회(PISAF.위원장 박세형) 는 8일 제1회 PISAF 전국 고교만화.애니메이션 대전을 개최한다.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세개 분야에 걸쳐 행사 당일 주최측이 발표하는 주제에 맞춰 창작하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만화 관련학과 진학시 입학 특전을 준다.

접수 마감은 5일이며 참가비는 3만원. (http://www.pisaf.or.kr) 032-325-2061.

*** '매기의 모험' 10월부터 방영

세계 85개국에서 방영 중인 캐나다 애니메이션 '매기의 모험' 을 10월부터 매주 3회씩 EBS에서 방영한다. 주인공인 빨간 머리 소녀 매기는 그간 KBS '동화나라 꿈동산' 의 '매기의 영어퀴즈' 코너를 통해 알려진 캐릭터다. 환상의 섬 노웨어 랜드에서 벌어지는 일상을 중심으로 말하기.읽기.쓰기 등을 공부하도록 구성돼 있다.

*** '요호…' 캐릭터사업 진출

금강기획은 영국 BBC의 인기 애니메이션인 '요호 야호이' 의 국내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을 시작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요호 야호이' 는 아동용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해적선 러버 덕을 무대로 펼쳐지는 꼬마 해적들의 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3~7세 어린이들의 행동상 특징을 작품 속에 녹여 어린이들이 일상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 '밀레니엄' 대상 받아

대전국제만화연구소(소장 임청산) 가 주최한 제10회 대전국제만화대상전에서 미하이 이그나트(루마니아) 의 '밀레니엄' 이 대상인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금상은 김정화(한국) 의 '농촌 가뭄' 에게, 은상은 발렌틴 드루치닌(우크라이나) 의 '관광' 에게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에는 46개국 6백10명이 1천8백73점을 응모했으며 2백10점이 입상했다. 21~23일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특별전시실에서 입상작이 전시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