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럽풍 기차역에서 세계음식 맛보는 '이곳'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의도의 랜드마크에 유럽의 기차역을 재현한 이색 푸드몰이 들어선다.

아워홈(대표 이승우)은 여의도의 랜드마크 IFC몰에 세계문화체험공간이 될 프리미엄 푸드코트 ‘푸드엠파이어’를 3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IFC몰에 들어설 푸드엠파이어는 국제금융중심지라는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이국적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유럽 기차역’을 콘셉트로 이를 상징하는 유럽풍 대형 시계탑을 매장의 정중앙에 위치시켰으며 그 주변엔 현지의 느낌을 살린 소품들을 배치시켰다. 또 매장에 들어서는 13개의 코너에는 인도, 동남아,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준비해 이야기가 있는 문화체험공간이 가능케 했다.

방문객들은 아워홈의 대표 외식브랜드들 외에도 10여 차례의 현지 방문을 통해 개발한 동남아요리 ‘실크스파이스’ 인도 셰프가 현지에서 공수한 향신료로 만든 ‘몸바이’ 등의 다채로운 전문코너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코너 ‘그랩잇’과 한식 패스트푸드 ‘밥이답이다’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별도로, 정통 일식돈가스 사보텐은 푸드코트 코너와 테이크아웃 코너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매장의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준비됐다.

유럽에서 사용한 ‘유레일패스’나 유럽 화폐인 유로화를 소지한 모든 고객은 내달 9일까지 무료로 파스타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9월 한달 간 유럽 승무원복장을 한 직원이 매장 내를 돌며 룰렛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며 SNS 이벤트,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카라반 숙박권, 식사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증정된다.

이석호 아워홈 외식마케팅팀장은 “국제금융중심지의 특성에 어울리는 신개념 푸드코트가 될 것”이라며 “최고급 레스토랑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엠파이어는 IFC몰점을 포함, 국내 최다인 전국 12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푸드코트 선두 브랜드로서 자리잡고 있다. 국내 푸드코트 브랜드 중 유일하게 매장별로 코지, 피크닉, 클래식, 프레스티지 등 각각의 콘셉트를 갖고 운영되고 있으며 12개 점포에 60개 이상의 코너를 갖추고 있다.

푸드엠파이어는 2006년 국내 최초로 외식브랜드와 자체개발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놓은 신개념 푸드코트로 출발해 현재는 분당, 서현, 신촌, 영등포, 용산 등 수도권 거점과 대구, 경남 창원 등에 매장이 운영중이다.

[인기기사]

·공중보건의사, 계약직→일반직 공무원으로 바뀐다 [2012/08/30] 
·산부인과 의사 25% "힘들어서 분만진료 안해" [2012/08/30] 
·부당청구 신고했더니…포상금 무려 1억 원! [2012/08/30] 
·응급피임약 전문의약품 유지, 산부인과 의사는 '환영' [2012/08/30] 
·사노피, 조혈모세포이식 촉진제 모조빌 출시 [2012/08/30]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