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성형, 시술시간과 회복기간 짧아 회사원들 선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름휴가 성수기를 피해 막바지 여름 휴가를 떠나기 위해 휴가 계획에 한창인 요즘, 오히려 병원에서는 여기저기 밀려드는 상담 예약으로 누구보다도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삼삼오오 젊음을 만끽하기 위해 찾는 여행지에서 함께 가는 친구들보다 내가 더 돋보이고 싶은 건 누구나 같다. 그 동안 가리기에만 급급했던 이들에게 콤플렉스를 극복하기에 가장 좋은 절호의 기회는 바로 이맘때가 아닐까?

깊은 주름, 나이 들수록 꺼져가는 볼 살, 낮은 코 등 얼굴의 콤플렉스를 보완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수술적 요법과 비수술적 요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수술적 요법은 고친 부분이 영구적으로 보완되고 피부를 절개하여 세밀한 작업을 할 수는 있지만 이 과정에서 회복기간이 길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쁘띠성형’이다. 쁘띠성형은 비 수술적인 요법으로서 필러나 보톡스 등 주사로 간단하게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고, 짧은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도 거의 없어 여름 휴가를 앞둔 회사원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특히 히알루론산 제제를 사용한 HA필러가 가장 대중적으로 시술되고 있는데 인체 내 성분과 가장 유사하기 때문에 안전성도 높을뿐더러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녹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여러 필러 가운데서도 최근 출시된 퍼펙타 서브스킨의 경우 입자가 크고 단단하여 볼륨 감이 뛰어나기 때문에 코나 이마, 볼 등의 부위에 시술 시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유지 기간도 12개월 이상으로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 김창식 원장은 “쁘띠성형의 경우 자연스러운 효과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티 나지 않는 시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하지만 얼굴에 직접 시술을 하는 만큼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비율에 맞게 시술하기 위해 검증된 병원에서 전문가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