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광주에 금메달감 아파트 떴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권이상기자]

현대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서 옛 화정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를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상 15~33층 35개동 3726가구 규모로, 단일 브랜드단지로는 광주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아파트인 만큼 광주를 대표하는 새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

교육ㆍ교통ㆍ환경ㆍ편의시설 '굿'


이 아파트는 기존 아파트를 철거하고 재건축한 단지인 만큼 잘 갖춰진 주변 생활편의시설과 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교통·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는 물론 단지 내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단지 인근에 염주공원과 염주종합체육관, 광주월드컵경기장, 풍암호수, 풍암체육공원 등 공원녹지가 풍부하고 체육시설이 가까워 쾌적하고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교통 여건 역시 좋은 편이다.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는 광주지하철 1호선인 화정역과 농성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최근 광주의 주요 지역을 연결하는 핵심 교통망인 ‘빛고을로’ 연장구간이 개통되면서 이 아파트의 교통여건은 한층 더 좋아졌다는 평가다.


빛고을로 전면 개통으로 북광주IC로 차량이 분산돼 호남고속도로 시내 구간의 교통체증 해소와 첨단·본촌·일곡·상무 등 대단위 택지지구의 교통소통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 교육청, 광덕중·고, 서석중·고, 화정중, 주월초 등의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광주 서구 화정동에 2015년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선수촌 아파트로 쓰일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가 들어선다. 화정주공을 재건축한 아파트로 3726가구의 대단지급 규모에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수요층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지는 이 아파트 조감도.

“단지 안에서 다 돼요”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는 선수촌 아파트로 활용되는 만큼 각국 대표 선수들이 대회기간 동안 국적을 뛰어넘어 화합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공간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단지 내에는 각국선수단이 사용할 최고급 대형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기존 아파트와는 차별화된 고급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실내 수영장, 사우나는 3단지 1층에 조성되며 2층에는 휘트니스클럽과 G.X룸이 마련된다.

1단지에는 연회장과 주민회의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채웠다.

2단지 지상 1~2층에는 259㎡에 이르는 독서실을 남녀로 구분 조성해 자녀들의 면학분위기 조성은 물론 넓은 독서공간으로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공통으로 보육시설과 경로당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마련된다.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자랑거리. 교육과 놀이를 접목시킨 문화가 있는 한글놀이터가 조성된다.

첨단 주거 시스템 전시장 방불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는 현대건설이 자랑하는 최첨단 시스템이 망라돼 시스템 전시장을 방불케 한다. 국내 최초로 세대현관 자동출입관리 시스템(UKS)이 도입된다.

주머니 속 UKey(공동·세대현관 통합 키) 소지만으로도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다. 키를 꺼낼 필요 없이 도어락을 터치하기만 하면 세대 현관문을 열 수 있다.

지능형 주차위치 정보시스템(UPIS)이 설치돼 지하주차장에 차량 주차 후 U-Key를 가까운 리더기에 인식하면 세대 내 홈네트워크 시스템 및 매직미러에 주차위치가 자동으로 통보된다.

자기차량이 주차장 어디에 주차돼 있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원터치 절전·보안 스위치(USS)도 설치된다. 외출 시 현관에서 U-보안 스위치 터치 한번으로 현관문 이중 보안 설정되고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일괄 소등, 보일러 외출모드 설정, 가스 차단,엘리베이터 콜이 한번에 이루어져 간편하게 외출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세대 내 에너지 사용 정보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해 에너지 절감도 생활화 할 수 있다.

거실에는 디지털다기능 통합시스템 DMU(Digital Multimedia Unit)가 설치된다.TV, 홈 시어터, DVD, 게임기, IPTV 셋톱박스등 여러가지 가전기기 단자를 콤팩트하게 수납해 각종 가전기기 간 연결 배선이 드러나지 않아 깔끔하다.

주방에 설치된 스마트 주방TV에는 TV시청은 물론 라디오 청취, 방문자 확인, 등록차량입차 안내, 요리백과, 전자앨범, 동영상·MP3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활용성을 높였다.

이밖에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에너지관리시스템, 지하주차장 LED조명제어시스템, 친환경빗물이용시스템, 지열 냉난방시스템 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투자 전망 분석 무료 세미나 열려

한편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 분양을 앞두고 광주지역 주택시장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28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지역 주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연다.

정영수 전남대 평생교육원 강사가 광주·전남 주택시장 전망을 설명하고, 현대건설이 서구 화정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 1000명을 조인스랜드부동산 사이트(www.joinsland.com)에서 신청받는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참가 문의 02-2000-5239.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