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 수혜지역 남양주가 으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경춘선 지나가는 남양주 월산지구 ‘화도 효성 백년가약’ 주목

부동산 침체로 서울 아파트 공급 물량 감소와, 전세값 상승 등으로 서울을 떠나 수도권 지역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처럼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이 수도권 아파트 선택 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교통 환경이다.

서울 지하철과 전철등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 들은 편리한 서울 접근성을 바탕으로 인기가 뜨겁다.

지난 2010년 12월 경춘선 복선 전철 개통으로 인해 경춘선이 지나는 일대의 부동산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경춘선 개통 최대 수혜 지역은 단연 경기도 남양주라고 볼 수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그동안 교통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저평가 받아왔다. 그러나 중앙선에 이어 경춘선 개통으로 인해 서울 접근성이 좋아져 주목 받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경춘선 복선 전철이 지나는 남양주 월산지구는 지자체 최초의 생태환경도시조성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어 부동산 열기가 뜨거운 곳이다.

▶ 경춘선 마석역 인근 월산지구에 ‘화도 효성 백년가약’ 아파트 주목지자체 최초의 생태환경도시로 조성되는 월산지구는 녹지율을 높이고 빗물을 재활용하는 중수도가 설치되며, 탄소제로화를 위한 태양열?지열 활용 시스템도 도입되는 등 친환경적으로 조성되는 곳이다.

월산지구 내에서는 4지구에 들어서는 ‘화도 효성 백년가약’ 아파트 사업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화도 효성 백년가약’은 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평형인 전용면적 59, 84㎡ 두 가지 평형대로 구성된 총 635가구로, 최고 36층의 초고층으로 지어지며,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여 일조권을 확보했다.

생태환경도시로 조성되는 월산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답게 ‘화도 효성 백년가약’은 전세대의 벽지와 온돌마루, 가구 접착제 등에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으며, 방음과 방열이 뛰어난 로이창을 설치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게 되는 등 에너지효율 2등급 아파트로 표준주택대비 에너지 절감 30%의 효과가 있다.

이 아파트는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지상은 조경률 55%의 풍부한 녹지로 조성되어 다양한 공원이 들어서게 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최신시설의 보육공간을 비롯해 휘트니스 센터와 GX룸, 북갤러리, 실버하우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 입주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경춘선 복선전철 마석역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하는 월산지구는 서울-춘천 고속도로 화도 I.C가 인접해 있어 이를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2013년엔 제 2외곽순환도로가 개통 예정에 있고, 월산 I.C부터 화도 휴게소 구간 4차선 확장 관통도로 계획이 있으며, 월산 I.C 교통광장 및 춘천 방향 진?출입로 개설 계획 등으로 서울?경기 지역뿐만 아니라 춘천 방향으로 오가는 길도 편해지게 된다.

문의 ☎ 1588-7046 / 031)593-1601
홈페이지 http://www.hwadohyosungapt.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