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 갈 땐 ‘토스트’ 터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강원도 여행 스마트하게 즐겨요.’

 관광객에게 강원도의 여행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테마여행 서비스인 ‘토스트(TOaST: TOUR and STORY)’가 개발됐다. ‘토스트’는 14일부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관련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웹사이트(www.toast.or.kr)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으로는 등록절차가 마무리되는 22일 전후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앱 ‘토스트’는 사용자의 여행동기에 맞춰 재미와 감동이 있는 여행 이야기를 제공하는 테마형 여행지 추천 서비스로, 네티즌이 함께 콘텐트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주변 관광지·맛집·숙박 등 1만5000여 건의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테마여행 앱을 비롯해 맛집·숙박·축제·강원길·특산품 등 특화된 개별 정보를 담은 5종의 앱도 있다. ‘토스트’는 스마트폰은 물론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다.

 토스트는 블로그, SNS, 카카오톡 등 다양한 모바일 매체와 콘텐트 공유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여행 후기를 남길 수 있는 토스트 앨범과 토스트앨범에 리뷰와 댓글 달기·추천이 가능한 소통공간을 제공한다. 내 위치 주변의 여행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주변 검색과 사용자가 작성하는 추천여행지 정보를 SNS로 보내기, 네이버·다음·트위터에서 제공하는 리뷰 보기 등의 기능도 있다. 또 실시간 인기 있는 여행정보를 순위별로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