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알뜰하게 준비하는 실속 만점 초등 참고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12년의 새 학기가 눈 앞으로 다가왔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지금이 일년 중 가장 바쁜 시기. 아직 부모의 손길이 많이 필요한 연령이기에 책가방이며 옷, 참고서까지 챙겨줘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준비할 것이 많은 만큼 지출도 많아지는 요즘, 치솟는 물가로 인해 부모들의 걱정은 늘어만 가고 있다.

특히 갈수록 비싸지는 참고서와 문제집 가격이 부담을 가중시키는 원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잦은 교과서 개정과 출판사들의 과열 경쟁으로 인하여 참고서와 문제집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참고서 가격에 대한 논란이 많은 이 때, 오히려 가격을 내린 참고서가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엄마표 학습지로 오랜 사랑을 받아온 기탄교육은 현재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2012년 1학기 학기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초등 학년별 전과목 세트 구매시 문제은행 총 6권 25,000원, 생명시리즈 총 4권 28,000원 등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기탄교육의 관계자는 “문제은행과 만화교과서의 경우 오직 기탄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함으로써 유통상의 거품을 줄였기에 유사 참고서 대비 최고 50% 싼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었다”며 “저렴한 가격은 물론 각 참고서 및 문제집의 뛰어난 구성으로 인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이벤트 품목 중 <생명시리즈> 6학년의 경우 전 세트 매진 상태이며, <문제은행 · 만화교과서> 3학년 세트도 매진이 임박하는 등 이번 학기물 이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열기를 입증하고 있다.
각 학기물의 뛰어난 구성과 알찬 내용 또한 주목할 만하다. 과목당 최대 1,400문제를 수록한 <문제은행>은 학교 시험지와 똑같은 구성으로 인해 학교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며, 풀이와 정답의 상세한 수록으로 자녀의 지도 지침서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교과서의 문제와 답을 풍부하게 수록하여 학교 숙제에 도움을 주는 <생명시리즈>는 조선일보가 선정한 ‘2011년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 초등참고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함께 만든 <만화교과서>는 학과 내용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기탄교육의 2012년 1학기 학기물 이벤트는 각 품목별 준비된 한정 수량 소진시 까지만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기탄교육 홈페이지 www.gita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