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 영어학과장 김현숙 교수

영어는 세계화와 정보화시대에서 정보를 획득하고 전달하는 필수적 도구이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세종사이버대학교 영어학과는 의사소통을 위한 영어능력 향상은 물론 교육 관련 분야에 사용하게 될 영어를 직접 지도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보다 기능적이고 활용가능한 실무 중심의 교육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 과목으로는 영어교수법,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언어습득 등이 있고 온라인 수업을 통해 채울 수 없는 부분은 “영어발음 교정 클리닉,” “실용적인 영문법,” “원어민 영어회화,” 등의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채우고 있다. 졸업시 취득가능한 자격증으로는 TESOL, 아동영어지도사, 영어번역사 등이 있다.

타 사이버대학교 동일학과와 차별화된 세종사이버대학교 영어학과의 특징은 영어교육 중에서도 조기영어교육 부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해서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영어를 우리 자녀들에게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 유치원 진학 전부터 시작되는 영어 교육이 과연 효과적인지, 그리고 영어를 유창하게 못해도 영어를 지도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의문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학과장을 맡고 있는 김현숙 교수는 “영어학과를 통해 꿈을 이루려는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고의 교수진이 지금 이 순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