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뷰티톡 Q&A] 종아리가 너무 두꺼워 치마를 못 입어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Q 체형은 보통인데 유독 종아리가 두꺼워 무 다리 같습니다. 각선미를 찾아볼 수 없어요. 발목을 시원하게 드러내놓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ID:안희정)

-신소애의원 신소애 원장 종아리가 두꺼운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지방 두께가 두껍거나 근육량이 많은 경우입니다. 지방 두께가 두꺼우면 지방흡입으로 다리 라인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지방 개체수를 줄이는 시술입니다. 3시간 정도 수술 후 바로 다음 날 걸을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신경차단술로 근육을 교정 할 수 있습니다. 까치발을 들었을 때 근육이 튀어 나오면 근육 두께가 커서 라인이 이상한 사람이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인 비복근의 신경을 일부분 차단해서 발달된 근육을 줄여주는 시술입니다.

Q 예전에는 몸무게가 111㎏에 달할 정도로 거구였어요. 위 절제 수술을 하고 59㎏까지 체중 감량에 성공했지만 한 가지 고민이 생겼어요. 가슴에 살이 빠져 브래지어 사이즈가 A컵도 큽니다. 겨울이라 옷을 여러 겹 입으면 괜찮지만 여름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커요. (ID:뿌잉뾰롱)

-이포유성형외과 하재호 원장 줄기세포 가슴성형수술로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허벅지와 복부 등 지방조직에서 건강한 지방세포를 분리한 후 다시 재생력이 뛰어난 줄기세포를 추출해 시술하는 방법입니다. 이식된 줄기세포는 지방조직 내의 혈관을 증식시키고 피부 내 콜라겐의 양을 늘립니다. 하지만 시술 받는 사람에 따라 결과가 다르고 흔하진 않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1472뷰티톡중앙일보헬스미디어가 ‘뷰티메신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성형·뷰티 상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소원을 말해봐’ 게시판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사연을 선정해 무료혜택을 드립니다. 이 캠페인은 대한뉴팜과 캠페인에 참여하는 병원이 후원합니다. 앱을 다운받으려면 앱스토어 또는 마켓에서 ‘1472뷰티톡’을 검색하면 됩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