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 교육비 이렇게 해결하세요! 5000만원이면 금리 12%이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물가상승률은 연간 3.5∼4% 수준인데 교육비 상승률은 거의 두 배인 7%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대학등록금 연간 1000만원 시대가 열리면서 ‘반값 등록금’ 논란 등 자녀교육비 문제가 큰 사회이슈가 되고 있다. 이런 걱정을 적은 비용으로 임대사업을 할수있는 방안을 제시해보았다.

▷세금면제받는 임대사업(도시형생활주택및 오피스텔)

이를 대비해 몇 년 사이 주택가를 중심으로 재개발 열풍이 계속되고 있고, 이에 반해 아파트는 분양가도 비싸고 전세난까지 심화되면서 투자자들은 물론 학생, 신혼부부, 노부부 등의 실수요자들까지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도시형 생활주택은 적은 종자돈으로도 쏠쏠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주인이 일일이 관리하는 부담을 덜 수 있고 임대 수익료로 매달 일정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최근 4인 이하의 나 홀로 가구와 2인 가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가장 작은 평수의 매물조차 1억원을 호가하고 있다. 전문가들도 “오피스텔 가격은 이미 오를 대로 올랐다”라고 설명했다. 물론 운 좋게 싼 가격의 오피스텔을 구하면 좋겠지만, 그만큼 상당한 수고와 노력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비해 동탄신도시에 ‘에스원센트로빌’이 화제가 되고있다.

-2000만원대로 월수입50만원 보장!!

(주)에스원디엔씨에서 시공, 시행하는 ‘에스원센트로빌’은 무이자 융자라는 특별혜택과 실투자금이 2000만원대도 가능한 부담 없는 투자금액, 선시공 후분양이라는 장점들을 갖추고 있어서다. 더불어 ‘8.18 부동산 대책’으로 종합부동산세 면제, 취득세 면제, 2년 보유시 양도세 면제 혜택과 1가구만 보유해도 임대사업자로 인정받을 수 있다.

특히 에스원 센트로빌은 삼성반도체 산업단지가 있는 동탄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어 안정적이고 확실한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동탄의 삼성반도체 및 주변 IT산업단지의 종사자수가 대략 12만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기 때문에 산업단지 직원들과 파생인구를 포함해 이 일대에 엄청난 임대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주변 소형 주거시설의 공급은 이 엄청난 수요인구를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라 이 일대 소형 주거시설의 분양은 대부분 빠르게 마감이 되고 있다. 따라서 에스원 센트로빌의 투자가치가 더욱 높다고 볼 수 있다.

재테크는 대부분 고수익을 기대하며 주식이나 펀드로 눈길을 돌리지만 주식, 편드는 불안정한 상품으로 실이익보다 많은 손실률을 볼수있는 확률이 높다. 때문에 부동산전문업체 이본부장은 은행보다 안전하고 일정적인 수익을 볼수있는 도시형 생활주택및 오피스텔로 투자하는것을 추천하고있다.

- 분양문의 : 1661-1703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