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간 지날수록 늘어나는 피부고민 해결방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올해 서른이 된 이선아(가명)씨는 대학교 졸업 후 좋은 직장에 취직해 남자 친구와 알콩달콩 사귀며 남 부러울 것 없이 지내왔지만 최근, 그녀에게 한 가지 고민거리가 생겼다. 이씨의 걱정거리는 다름 아닌 그녀의 피부 상태.

얼마 전 남자 친구의 결혼 프러포즈를 받으며 양가 상견례까지 끝내고 결혼 준비를 막 시작하는 때였기에 평소 좋지 않았던 피부가 마음에 걸렸다. 탄력 없이 처진 볼 살과 성인이 된 후 가끔씩 나는 여드름, 그리고 넓은 모공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갖고 있었던 것이다.


▶생활 속 복합적 피부질환 개선 방법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고민될 때에는 신선한 제철 과일로 비타민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과일과 채소와 같은 자연 식품에는 알파 하이드록시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고 윤기 있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 탄력 관리에 있어서 편안한 숙면도 아주 중요하다. 잠을 자는 동안 영양과 산소가 공급되고 피부 세포의 재생이 활발해져 탄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나치게 높은 베개는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맞는 편안한 베개를 선택해야 한다. 피부 세포의 재생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밤 11시~새벽 2시이므로 밤 10시 이후에는 잠자리에 드는 게 좋다.

성인이 된 후에 생기는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나 피로, 잦은 화장 때문에 생기는데, 사춘기 때 생기는 여드름에 비해 치료가 어렵다. 따라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자극적이지 않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한다.

울산 화이트듀의원 이재호 원장은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쌓이게 되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수치도 함께 높아지면서 피지선이 자극 받게 되어 성인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며 “피지 제거나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는 팩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복합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인피니’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생 등 빠른 시간 내에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중 인피니는 미세한 마이크로 니들을 통해 피부 속을 고주파롤 자극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과엘라스틴의 재생, 리포델링을 유도하는 신개념 피부 시술이다. 얼굴 탄력, 성인 여드름, 피지분비, 넓은 모공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피부 질환에 효과를 보인다. 또 짧은 시간에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고, 통증 및 피부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술후 약한 홍조가 발생하지만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일상 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다.

도움말 : 울산 화이트듀의원 이재호 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