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뜨거운 감자 '파워블로거', 무료체험단으로 풀어볼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리솜서포터즈 1기 공개모집
- 블로거들 대상으로 럭셔리 리조트 1일 무료체험 기회…8월 말까지 지원 접수


지난 달 21일 국세청은 파워블로거 1,300명에 대한 실태조사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이는 얼마 전 일부 파워블로거의 공동구매 불법수수료 사건과 관련, 인터넷상에서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이뤄지는 영리행위에 대한 실상 파악 차원에서다.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 업체도 지난 2일 광고성 글 게재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공식 발표했다. 향후 블로그, 인터넷카페, 트위터 등 온라인 상에서 대가를 받고 추천 글을 쓸 때는 반드시 광고 글이라는 사실을 명확히 표기해야 한다는 게 골자다.

그러나 파워블로거라는 이유만으로 무분별하게 개인신상 및 금융거래 정보가 국세청으로 전달되고, 일부 잘못된 블로거의 수익 활동에 대한 정서적 반감이 정상적인 거래 행위까지 매도되는 건 과도하다는 지적이 많다.

또한 포털들의 조치 역시 실효성 측면에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블로고시피어(블로그로 이뤄진 세계)는 자정 작용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메커니즘을 갖고 있어 강제적인 규제보다는 자율적인 미디어로서의 책무에 따라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분석이다.

어쨌든 이번 사건으로 인해 블로거들의 수익 활동과 관련, 모호했던 프로세스들이 명확해져 앞으로는 얼마든지 양성적인 수익 활동이 가능해진 측면이 있다. 따라서 기업들도 이를 블로그 마케팅으로 본격 양성화하려는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국내 최고 럭셔리 리조트인 리솜리조트은 이러한 움직임에 발 빠르게 나서 국내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무료 체험단인 '리솜서포터즈' 1기를 공개 모집하고 있다. 리솜서포터즈는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와 충남 덕산 리솜스파캐슬, 안면도 리솜오션캐슬 등을 이용하고 체험후기 및 발전 방향을 제안하는 체험단으로서 기존의 파워블로거는 물론 일반블로거까지 자유롭게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블로거들 사이에 가장 주목 받는 리솜포레스트는 수백여 종의 수목과 야생화 군락지로 둘러싸여있는 국내 최초의 친환경 힐링 리조트로 색다른 건강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약 1.4km의 코스를 산책하면서 명상, 삼림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프로그램(숲 테라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물이 좋기로 소문난 보양온천 워터파크인 리솜스파캐슬은 올 여름에도 쾌적한 워터파크를 표방하며 천천향 곳곳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게릴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은 100% 천연온천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워터파크 폐장 없이 야외를 포함해 전 시설을 사계절 언제나 이용할 수 있어 늦여름 휴가객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천혜의 자연 조건을 자랑하는 안면도 대표 꽃지해수욕장을 곁에 둔 리솜오션캐슬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KBS 주말드라마 <사랑을 믿어요>에서 우진과 윤희의 신혼여행지로 촬영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오션캐슬의 선셋스파인 '아쿠아월드'와 꽃지해수욕장을 직접 연결하는 해변 통로를 만들어 해수욕과 온천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했으며, 회원 전용 쉼터를 개설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리솜서포터즈 1기 모집 기한은 8월 31일(수)이며 리솜포레스트와 리솜스파캐슬 각각 10명씩 선발한다. 선발된 블로거들은 활동기간 내 해당 리조트를 하루 동안 무료로 체험하고 개인 블로그에 1회 이상 포스팅하면 된다. 모집내용 및 응모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리솜리조트 공식 홈페이지(www.resom.c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