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창업 아이템] ‘맥스피드 PC 사후관리시스템’으로 PC방 창업 성공 초읽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창업시장에서 주목 받는 아이템은 저렴한 비용으로 실속과 수익률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다. 이는 지속되는 경기 불황의 여파로 인한 실업과 일자리 부족, 정년퇴직자의 증가로 인한 흐름으로, 주로 도시락 전문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PC방 등 프랜차이즈 업종의 창업시장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저가형 PC방 창업은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있는가 하면, 개설한지 얼마 되지 않아 유령프랜차이즈로 사라지는 업체들도 적지 않다. 이는 예비 창업자들이 충분한 조사와 검토 없이 창업을 진행하는 투자형 창업의 불안정성으로 인한 창업 실패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PC방은 프랜차이즈 창업이든 개인 인테리어 창업이든 해당 업체의 지점을 3곳 이상 방문하여 가맹점주와 많은 대화를 통해 창업예정지의 수익성과 고객을 분석하고 점포계약에 필요한 사항들에 대한 조언부터 인테리어 공사 세부일정, 시설관리와 환경관리 및 PC 유지와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전수받는 것이 ‘성공창업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맥스피드’ PC방은 소자본으로 고수익성 있는 창업 결과물을 만들어 주기 위해 특별한 서비스 제도를 마련해 예비 PC방 창업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맥스피드’PC방이 전폭 지지하는 특별한 서비스 시스템이란 인터넷을 통해 원격 매장관리로 매출과 PC가동률, 아르바이트 근무태도 및 식음료 판매현황까지 매장의 전반적인 업무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정기적인 가맹점 방문을 통해 신속한 AS지원을 도와 수익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높고, 업계 중 우수한 매장매출 관리로써 꾸준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맥스피드’ PC방에서는 PC방 사용요금 인하보다는 질을 높이는 것에 주력하여 세심한 배려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PC방과는 다르게 자연친화적인 요소 사용으로 장시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탄성이 자자하다.

뿐만 아니라, 현장 교육 내로는 PC관리에 필요한 기본 지식 및 노하우,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 위기관리 능력 교육, 또한 재무관리 교육까지 철저히 알려주고 있다.

이러한 결과를 이루기까지는 ‘맥스피드’PC가 소규모 개인 창업으로 매장을 직접 경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노하우는 현재 체계적으로 자리가 잡혀 있고 현재 전국에 많은 가맹점들을 보유하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성공적인 PC방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전화(1588-1879)나, 맥스피드PC 홈페이지(www.maxspeedpc.co.kr)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