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다이어트, 선(先) 효과 보다는 후(後) 효과를 생각해야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성들은 알고 있다!!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가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다이어트 방법은 식단조절과 함께 엄청난 양의 운동을 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그리고 또 알고있다. 평생하지 않으면 요요현상이 온다는 것을.

가장 대표적인 예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 알려지는 연예인 다이어트다. 독하게 감량하고 달라진 모습으로 한참 화두로 떠오르다가 얼마의 기간이 지난 후 찾아온 요요현상 때문에 후덕해진 모습이 이슈가 되는 굴욕을 겪는 연예인들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이러한 방법을 반복하는 이유는 단시간내의 효과에 중독되기 때문이다.

지나 다이어트로 유명한 쥬 비 스 명동점 조인채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기존의 갖고 있는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을 과감하게 버리지 않으면, 결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올바른 다이어트 습관이란 무엇일까?

다이어트, 선(先) 효과 보다는 후(後) 효과를 생각해야 한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때 화장품 광고에서 유행하던 카피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다. 체중을 감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적게 운동을 해도 많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는 몸의 환경을 만들면 된다.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다이어트 식단이 아닌, 오히려 식사량을 늘리면서 규칙적인 세끼식사를 바탕으로 에너지 소비를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 현미, 콩, 돼지고기, 녹황색 채소, 견과류, 해조류 등 더 챙겨먹으면 된다.

실제로 미국 하버드대학의 연구팀에서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하였는데, A그룹의 쥐에게는 똑같은 양의 음식을 매일 규칙적으로 공급한 뒤 일정 시간 후에 체중을 측정하고, B그룹의 쥐에게는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인 후에 3일을 금식 시켰다가 다시 똑같은 양의 음식을 주고를 반복한 후에 체중을 측정했다. 그 결과 B그룹의 쥐들이 A그룹의 쥐보다 체중이 증가했다. 이유는 영양분을 받지 못하면서, 최소한의 에너지만 소비하고 나머지는 지방으로 축적했기 때문이다.

명동비만클리닉 쥬 비 스 명동점 조인채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규칙적인 식사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방법은 ‘단 기간 내의 효과’는 볼 수 없지만,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아서 결과적으로 ‘가장 빠른 방법 다이어트’인 것이다.

여러분은 어떠한 선택을 하겠는가? 오늘도 적은 식사량으로 굶주린 배를 잡고 러닝머신을 뛰겠는가? 아니면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쉽게 다이어트를 하겠는가?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다.

-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 스 : http://www.juvis.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