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성형, 이것만은 알고 받자. 눈 성형 3 체크 포인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점점 바빠지고 있다. 연일 치솟는 물가에 해외 여행이나 긴 휴가를 포기하면서 남은 휴가 일정을 이용해 치료나 성형을 계획하는 것이다.

특히 몸의 다른 부분은 빠른 회복을 위해 날씨가 선선한 시기에 하는 것이 대부분이나 쌍꺼풀 수술의 경우 비교적 회복 기간이 짧아 휴가철에도 할 수 있으며,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외출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희망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하지만 요즘은 너무 많은 성형외과가 난립하고 있어 성형희망자들이 불편을 겪는 것도 사실이다. 사전에 준비를 단단히 하지 않거나 혹은 저렴한 가격에 혹해 만족스럽지 못한 시술로 곤란을 겪는 것이다. 눈 성형을 받기 전 확인 할 3가지의 체크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자.

1. 안검하수 인지 확인하라
안검하수란 윗눈꺼풀이 늘어지므로 검렬이 좁아져, 자력으로는 윗 눈꺼풀을 올릴 수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다. 만약 본인이 안검하수인 눈에 쌍거풀 수술만 하게 된다면 졸린눈에 쌍거풀이 있는 모습이 되어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눈매교정과 함께 쌍꺼풀 수술을 해야 시원하고 매력적인 눈을 만들 수 있다.

2. 양쪽 눈썹의 위치를 확인하라.
눈썹의 모양에 따라 쌍꺼풀의 높이가 달라져 보인다. 대부분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똑같은 높이의 쌍꺼풀을 가진 사람도, 눈썹이 위로 올라간 쪽의 쌍꺼풀이 더 높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서 수술을 진행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의 눈썹은 화장법과 눈썹을 정리하는 방식에 따라서 변할 수 있으므로 성형 전 자신의 눈썹모양의 위치를 정확히 잡고 상담을 받아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3. 앞트임, 뒷트임 과도한 욕심이 화를 자초한다.
앞트임과 뒷트임은 눈을 덮은 근육과 피부가 발달한 동양인의 특징으로, 수술을 통해 개선될 수 있으나 과도한 욕심을 부리게 되면, 기능상 문제가 될 뿐 아니라 모양 상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눈이 될 수 있다.

특히 앞 트임 수술은 눈 사이가 멀거나 몽고 주름이 있는 경우에 도움이 되지만 눈 안쪽의 붉은 살이 많아 보이는 경우에는 가급적 앞 트임 수술을 하지 않는게 좋다. 또한 이는 다시 되돌리기도 힘든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요즘은 과도한 앞 트임 수술 때문에 복원을 하는 수술에 대한 상담도 늘고 있다.

김국현 원장은 “사람들과 마주칠 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이므로 신중에 신중을 기하지 않으면 콤플렉스로까지 발전되는 경우가 있으니 위의 사항을 감안하여 믿을 수 있는 성형외과의와 상담하여 수술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대한성형외과 학회 전문의 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대한 성형외과 학회를 찾으시려면 www.prskorea.co.kr에서 성형외과 전문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 : H 성형외과 김국현 원장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