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학점은행제 통한 학사학위 주말특별과정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노령화가 가속화되면서 평생 일하고 평생 교육받는 시대가 멀지 않은 요즘, ‘평생교육’이 교육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주 5일 근무제가 자리 잡으면서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에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도 학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등 생업이 바쁜 이들이 학업을 이어간다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즉 시간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현실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각 대학, 기관에서 실시하는 평생교육이 인기다. 그러나 학교수준이나 강의의 질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고서는 시간만 낭비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mecca.cau.ac.kr)에서는 평일에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을 위하여 주말에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번에 개설된 학과는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며 일반 대학과정과 같은 커리큘럼을 만날 수 있다.

모집학과는 경영학과와 사회복지학과로 고교졸업자, 전문대 졸업자, 학사중퇴자 등 고등학교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이 중 사회복지학과는 학사학위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주말특별과정은 학생증발급 및 학적 관리, 열람실 이용 및 도서대출 등은 물론 본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또한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 등 학위취득 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게 된다.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8월 6일 개강하는 주말특별반은 주 1회 수업, 매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되어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안성맞춤으로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타 기관 1년 포함해서 4년, 전문대졸은 2년 15주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6월 13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각 학급당 40명의 정원을 모집 중이며 입학지원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3매의 서류를 우편 접수로 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주말특별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자료가 필요한 사람은 홈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홈페이지(mecca.cau.ac.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816-2622)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스스로 꿈과 희망, 그 이상을 이루어 갈수 있는 곳. 열린교육, 열린대학 중앙대학교에서 당신의 꿈을 펼쳐보자.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