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울산대학교병원, 지역 암센터 지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울산대학교병원, 지역 암센터 지정

울산대학교병원이 30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울산지역 암센터’로 지정됐다. 시·도별로 총 10개 암센터가 있지만 국·공립이 아닌 사립대 병원이 지정되기는 처음이다. 암센터는 암 환자의 진료, 암의 예방과 관리, 암 검진, 가정간호 사업 등을 수행한다. 울산대병원은 1800억원을 들여 500병상 규모의 암센터를 2012년말 준공할 예정이다. 준공되면 의료진 200명과 151종의 첨단 의료장비를 확충할 예정이다.

고성 신월리 오토캠핑장 내년 2월 개장

경남 고성군은 사업비 22억원으로 고성읍 신월리에 고성 오토캠핑장(9133㎡)을 1일 착공한다. 해안변에 위치한 이 캠핑장은 고급형 캐러밴 6대(승용차에 매달아 다니는 이동식 주택)와 텐트 36채를 설치할 수 있는 규모다. 취사장 2곳, 화장실 2곳, 샤워장 1곳도 설치된다. 이 캠핑장은 내년 3월 열리는 ‘2012경남 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앞서 내년 2월 개장된다. 군은 당항포 관광지 내 오토 캠핑장도 운영 중이다.

“부산역~거가대로~거제 버스노선 신설을”

부산시는 부산역∼거가대로∼거제를 잇는 시내버스노선 신설을 경남 거제시에 요청했다고 30일 밝혔다. KTX개통으로 부산역을 경유해 거제지역을 오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나 경남도는 시외버스 노선 신설을 요구해 진전이 없었다. 부산시는 시내버스를 운행하면 승·하차가 쉽고 요금이 싸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부산시는 거제시의 협조만 있으면 올 여름휴가철에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네마테크 부산, 영화 강좌 수강생 모집

시네마테크 부산은 ‘여름 특별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영화 이론 강좌와 다큐멘터리 제작, 비평가 양성 등 총 4개 강좌가 열린다. 배우 오광록과 사진작가 최민식씨, 다큐멘터리 감독 계운경 씨와 김영조 씨가 강사로 나선다. 각 강좌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홈페이지(http://cinema.biff.kr) 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ctp99@chol.com) 로 신청하면 된다. 051-742-537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