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도권 남부에 매머드 아파트 뜬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권이상 기자기자]

수도권 남부권에 매머드급 단지가 분양을 시작한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에서 분양을 앞둔 의왕 내손 e편한세상 얘기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옛 의왕 대우사원주택을 재건축해 지하 4층, 지상 13~25층32개 동으로 총 2422가구(전용59~170㎡)가 들어선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이1273가구이고, 일반분양은 1149가구다. 전체 일반분양물량 1149가구 중 72%인 825가구가 전용면적 85㎡이하인 중소형이다.

이 단지는 1990년대 개발된 1기신도시인 평촌신도시와 바로 길 건너에 자리해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내 녹지율이 높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대림산업만의 공간 특화설계가 도입된 것도 특징이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차장과 각종 에너지절약시스템도 설치된다.

입주는 2012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안양시청 옆에 설치된다.

마지막 2m 광폭 팔코니 적용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대림산업만의 공간 특화설계 적용된 단지다. 대림산업은 아파트에 버려지는 공간을 최소화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서비스 면적에 포함되는 모든 가구 발코니는 2m광폭 발코니로 설계됐다.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기존 아파트에 비해 6.6~10㎡정도의 추가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

아파트는 현관 수납창고, 주방 오렌지키친, 보조주방, 넓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돋보인다.

이 아파트는 공간 활용뿐 아니라 입주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설계도 도입된다. 아파트 모든 층에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아파트를 지켜줄 스프링클러가 최신식 조기 반응형 헤드로 설치된다.

지진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법적 기준 진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 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다 내풍 설계 및 층간 소음을 줄이는 구조설계도 도입된다.

에너지 시스템 적용한 공원 같은 단지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친환경 아파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단지 내 녹지율이 높다.
이 단지 녹지율은 40%에 달한다. 면적으로 따지면 전체 부지면적 약12만㎡ 가운데 약5만㎡가 녹색 옷을 입게 되는 셈이다.

단지 주출입구는 차별화된 문주로 꾸며지고, 주변에 각종 나무가 심어진다. 단지 내에는 생태연못과 벽천, 스크린분수, 바닥분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도 갖춘다.

자연요소를 테마로 한 테마놀이터와, 안전을 더한 유아놀이터, 테마 숲, 단지별로 녹음수가 심어지는 녹음가로수길, 단지외곽의 순환산책로 등도 계획돼있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 확장형 가구에는 냉•난방에너지를 확 줄일 수 있는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현관을 제외한 등기구는 가스밸브 차단기능이 포함된 일괄소등 스위치를 설치해 외출할 때 불필요한 전등을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아파트 모든 가구의 창은 열 손실과 방음효과가 뛰어난 3중 유리로, 벽면 마감재는 고성능 단열재가 시공돼 열효율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세대환기와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막는CO2(이산화탄소) 연동 전열 교환환기시스템이 마련된다.

단지에는 태양광 발전시스템이 설치된다. 태양광을 모아 전기를 발생시키는 이 설비는 아파트 공용부 전등 전력 일부를 책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수도권 남부에 들어서는 매머드급 아파트다. 평촌신도시와 바로 길 건너에 있어 입지여건이 뛰어난 편이다. 이미지는 의왕 내손 e편한세상 전체 조감도.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 눈길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점도 이 아파트의 자랑거리다. 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은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5개동 규모다. 각각 1•2•4•5블록에 들어선다.

이 커뮤니티시설에는 다양한 운동•문화•교육시설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곳에 들어설 운동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대형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이다.

다양한 복지시설도 마련된다. 보육시설, 경로당, 입주민 창고, 입주민 회의실 등이 대표적이다. 입주민 카페, 게스트하우스와 같은만남의 장소도 제공된다. 게다가 남녀 구분된 독서실, 정보검색실, 작은 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들어선다. 특히 1•4블록 커뮤니티시설에는 찜질방도 마련된다.

단지 야외에는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멀티코트, 야외용 헬스기구 등이 마련된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주차장부터 남다르게 설계됐다. 이 단지에 주차장에는 대림산업이 특허 출원한 각종 주차 시스템과 디자인이 도입된다. 이 단지 아파트 입주민은 다른 단지와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여건을 갖추게 된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주차장을 요즘 차량 크기의 변화를 반영한 설계가 도입된다. 이를 위해 자동차 1대 주차공간의 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를 넓힌 2.4m의 광폭 주차장으로 설계됐다. 이로써 여성은 물론 대형차도 쉽게 주차할 수 있게 된다.

주차장에는 보행자의 안전을 고려한 설계가 적용된다. 주차장 바닥은 차로와 보행자로를 색으로 구분돼 있어 보행자에게 안전한 동선이 확보된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5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주거여건 뛰어나

우수한 생활환경을 갖춘 것도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의 장점이다. 단지 주변에는 학부모들이 선호하는 내손•백운초, 갈뫼•백운중, 백운•경기외고 등이 있다. 특히 인근 평촌 일대에는 우수 학원가도 밀집돼 있다. 차로 10분 거리에는 어린이랜드 글로벌 도서관이 개관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길 건너에는 평촌신도시가 있고 의왕시내가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마트, 농수산물시장이, 차로 10분 거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평촌, 안양일대의 대규모 상권도 마련돼 있다. 2011년 12월에는 범계역 롯데백화점도 개점될 예정이다.

의왕 내손 e편한세상은 교통여건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서울은 물론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편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기 때문이다. 인근에 47번 국도,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 고속도로가 있다.

특히 강남권과 연결되는 우면산 터널,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도 가까운 편이다.

앞으로 교통환경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의왕시에는 이르면 2015년 착공 예정인 판교~월곶 간 복선전철 청계역을 신설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 여기에다 의왕~동탄간 지하철 신설도 재추진되고 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KTX와 지하철로 환승할 수 있게 된다.

분양문의 1566-2422.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