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기 작렬 ‘오빠사줘’, 수십억 투자제의 거절한 사연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생 사이트인 ‘오빠사줘’는 연인 혹은 가족, 친구들과 공연, 맛집, 카페 등을 반값으로 구매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반값 포털 사이트이다.

▲ 연인 평균 봄나들이 데이트비용은? ‘오빠사줘’에서 확인가능.
-연인들의 여행, 레저 지출비용 오빠사줘에서 반값제안!


요즘 치솟는 물가급등세가 지속되면서 연인 평균 여행, 레저 비용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되는 가운데 오빠사줘에서는 연인 평균 봄나들이 여행과 레저 지출 비용도 줄여줄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하다.

연인들의 여행, 레저 비용은 평균 40만원 정도이며 부담하는 금액은 남성이 65% 여성이 35% 정도다. 소셜커머스 모음 오빠사줘(www.obbasajo.com)에서 1000여명의 커플을 대상으로 ‘연인 평균 1박2일 여행, 레저 비용 조사’를 실시한 결과 20대와 30대는 40만원~50만원 정도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연평균 5~10회 정도 여행을 간다면 최소 300~600백만원 정도 되는 적지 않은 금액이다.

이번 조사를 실시한 소셜커머스 모음 ‘오빠사줘’는 반값 데이트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으며, 오빠사줘에서는 여행, 레저에 적합한 데이트비용을 10~20만원 선으로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위메프에서 판매하는 KT 금호렌터카, 지금샵에서 판매하는 동해안 워터파크, 티켓몬스터에서 온누리팬션 1박 숙박권 등도 50%가 넘는 할인을 받아볼 수 있다.

▲ 10억 투자 제의 거절한 오빠사줘의 가치는 어느 정도?

10억 투자를 제안한 모 중견 기업은 ‘오빠사줘’ 사이트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의 선발주자로 쿠폰차트, 쿠폰모아, 하루하나, 티켓초이스 등이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지만 굳이 투자 대상으로 ‘오빠사줘’를 선택한 것이다.

오빠사줘에서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그루폰 등 200개가 넘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입점되어 있으며 하루에 올라오는 상품은 무려 1000개 이상으로, 그동안 보아오지 못했던 반값 판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오빠사줘’ 오성길 대표는, “무분별하게 올라오는 소셜커머스 상품을 오빠사줘에서는 한 번 더 재가공하여 지역,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들을 위한 편리한 구성과 서비스를 통해 지역 서비스를 강화 한다”고 밝혔다.

현재 소셜커머스 모음 오빠사줘의 기업 가치는 수십억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수십억 투자제의 거절 이후 오빠사줘의 기업 가치는 더욱 급상승 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급부상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인 ‘오빠사줘’의 행보를 더욱 눈 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