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원 경매, 기회인가? 사기인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반값할인이라는 소셜 쇼핑이 각광을 받으면서 10원 경매 사이트들도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10원 경매란 10원씩 낙찰금액이 올라가면서 입찰하는 방식으로 최대 9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수 십만 원에 이르는 고가의 제품을 운만 좋으면 헐값에 구매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네티즌들이 몰리지만, 일부 부도덕한 업체 및 경매브로커들의 경매 담합행위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는 사례도 있다.
물품을 걸어놓고 가짜로 낙찰 받은 것처럼 꾸미거나, 외국에 서버를 두고 불법 솔루션을 사용하여 경매 사이트를 운영한 일부 업체들이 적발되면서 대다수 정상적인 경매 사이트 운영자도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다.
합법적인 솔루션을 사용해 정상적인 경매 방식을 고수하는 대다수 업체들은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중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꿀떡닷컴(www.gguldduk.com)은 실시간 부정입찰 단속 프로그램을 개발 운용하여 부정입찰 물건에 대한 보상서비스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

꿀떡닷컴 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비자중심의 10원 경매방식은 다음과 같다.

꿀떡닷컴 경매 이용방식


이러한 시스템이 아닌 지나친 사행성을 조장하는 10원 경매는 경계할 필요가 있다. 입찰에 참여한 회원들 중 마지막 최종 낙찰자 한 명은 할인 구매의 폭이 반값 할인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볼 수 있다. 만약 낙찰 받지 않더라도 100% 입찰비용 보상 경매 건을 이용한다면, 원하는 가격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꼭 필요한 물건에 입찰을 하여, 입찰비용을 소모하지 않고 구매로 연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
최근 유명 쇼핑몰과 제휴, 10원경매의 문화를 소셜 쇼핑으로 자리매김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꿀떡닷컴 대표 손유정은 말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