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이에스 “한전 KPS 반부패 청렴관리기능이 포함된 e-감사시스템 구축완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0년 감사원의 공공감사원에 대한 법률 시행, 2011년 행정안정부의 자치단체 상시모니터링 추진, 기획재정부의 경영평가 및 감사직무평가,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측정 등 GRC 강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GRC(Governance, Risk management, Compliance)서비스 전문 기업인 ㈜씨에이에스(대표이사 전영하)는 최근 반부패 청렴기능이 있는 한전 KPS e-감사시스템(AuditWare) 구축을 완료했다.

씨에이에스의 한전 KPS e-감사시스템은 리스크 영역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감사행정, 감사정보 전산화 및 반부패 청렴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감사원 등에서 실시하는 시책 및 지침을 반영하여, 청렴평가계획 및 실적관리 등을 감사실과 현업이 상호간 공유하고 신속하게 의사소통 될 수 있도록 구현 되었다.


한전 KPS 감사실에서는 e-감사시스템 도입에 따라, 실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리스크 발생 원인에 대해 근원적 차단이 가능해 졌으며, 반부패 청렴기능을 통한 청렴평가계획 및 실적을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GRC 강화 추세에 따라 씨에이에스는 GRC솔루션인 AuditWare, RiskWare, ComplianceWare를 자체 개발했으며, 현재 예금보험공사, 우체국예금보험지원단, 서울시, SC금융지주, 산업은행, 한국장학재단, 대한지적공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및 삼성카드, 삼성화재 등의 기업이 GRC솔루션 구축을 도입 및 추진 중에 있다.

씨에이에스(www.casit.co.kr)의 유영록 상무는 “최근 개인정보보호법이 제정되었고, 금융회사의 정보통신수단 등 전산장비 이용 관련 내부통제 모범 규준이 마련되는 등 IT GRC가 강화되는 추세이다. 이에 씨에이에스는 IT서비스에 대한 리스크 관리의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GRC서비스와 IT감리 및 IT감사 경험을 기반으로 IT GRC 분야에서도 전문기업으로의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